기아차 올 뉴 K3 가격표 및 디자인 성능 리뷰

얼마 전 기아자동차에서는 K3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하여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 신형 K3 모델은 6년 만에 풀체인지로 변신한 모델로 마치 스팅어를 연상시키는 외관을 가지고 있어서 리틀 스팅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어요. 차체가 더욱 커지고, 신규 개발된 파워트레인인 스마트스트림을 적용하여 상품성을 더욱 올렸어요. 과연 이런 변화를 보여준 K3는 어떤 돌풍을 불어올 수 있을지 기대가 되면서도 준중형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할 수 있을지도 기대가 되는 부분이네요.

이번 기아자동차 K3의 경우 기아차에서 정말 작정하고 만들었다는 느낌을 받는데요. 그 이유는 K3의 기존 디자인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으로 완성이 되었기 때문에 기아자동차의 슬로건인 "디자인기아"의 명성을 이어갈 것 같기 때문이죠.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신형 올 뉴 K3는 기존보다 차체가 많이 커졌는데요. 그래서인지 더욱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k3의 차량의 크기는 전장 4640mm, 전폭 1800mm, 전고 1440mm, 휠베이스 27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5인승 준중형차량이에요. 이는 기존 K3 보다 더욱 커진 차체 사이즈 이며, 아반떼와 비교하면 전장이 70mm 정도가 크다고 볼 수 있어요. 

이번 K3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볼게요. 전면의 디자인은 기아자동차의 상징이 되어 버린 호랑이코 그릴이 적용되었어요. 라디에이터 그릴의 크롬은 상단과 하단에 위치하여 더욱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어요. 헤드램프의 경우에도 독특한 모습인데요. 바로 X자 형태로 메인 프로젝션램프를 둘러싸고 있는 형태인데요. 이 부분을 "X-CROSS LED"라고 부른다고 해요. 독특한 디자인으로 기아차의 개성을 잘 표현하고 있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기존 모델보다 보닛이 길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안전성도 높아져 보이고, 더욱 세련됐다는 느낌도 들어요. 확실히 아반떼AD보다 조금 더 커진 차체를 반영하듯 조금 더 큰 느낌의 디자인이 마음에 드네요. 이번에 사이드 부분에 굴곡은 기아차의 정밀한 디자인으로 보실 수 있는데요. 상당히 디테일한 모습을 보여주는 부분으로 역동적인 K3의 측면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기존의 부드러운 디자인에서 이번에는 카리스마 넘치는 까칠한 도시 남자 같은 느낌으로 테일램프 힘을 쏟았네요. 화살 모형을 형상화한 애로우 라인의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에는 다이내믹한 감성이 적용되어서 K3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어요. 이번 K3 후면부 상당히 잘 나온 듯하네요.

K3 풀체인지의 경우 8종의 외장컬러를 가지고 있고, 2가지 내장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각종 컬러들을 배치한 이유는 아무래도 선호하는 고객층이 젊은 층이기 때문인 것 같네요. 파워트레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G1.6의 경우 1.6리터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자동 CVT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123마력 / 최대토크 15.7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15.2km/l로 가솔린 연비로는 상당히 높은 연료효율을 보여주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수평적인 느낌의 디자인으로 실내를 더욱 넓어 보일 수 있도록 만들었네요. 수평으로 뻗은 크롬 가니쉬를 적용한 센터페시아에는 플로팅 타입의 내비게이션이 자리 잡고 있어요. 내비게이션 하단으로 큼직한 버튼으로 직관적인 조작의 편의성을 돕고 있으며, 측면에는 에어밴트를 원형으로 디자인하여 마치 항공기 엔진을 연상시키네요. 

실내공간으로는 1열 헤드룸 2열 헤드룸 그리고 2열 숄더룸을 확장하여 실내 거주성이 강화되었고, 2열에는 개방감을 줄 수 있는 쿼터 글라스를 적용하여 운전자뿐만 아니라 뒷좌석 승객을 배려하는 느낌을 받았어요. 트렁크 용량도 502리터로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어요.

기아자동차 K3의 판매가격은 1590만 원~222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K3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K3가격표.zip

지금까지 2018 올 뉴 k3 가격표 및 디자인 성능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