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아반떼 가격표 리뷰
국민차로 불리는 아반떼AD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반떼의 경우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세단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무기로 사회 초년생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차량이에요. 아반떼AD의 경우 5세대 모델로 2015년 풀체인지를 통해서 새로운 변신에 성공했어요.

아반떼는 가성비가 정말 좋은 차량인데요. 신형 모델로 변경이 되면서 안전성까지 높아졌기 때문에 많은 사람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어요. 이번에 초고장력 강판의 강도를 올렸는데요. 기존 340MPA 급 이상에서 590MPA 급 이상으로 초강력 강판에 120M 구조용 접착제가 더해져서 강력한 안전성을 보여준다고 해요. 

그동안 사람들이 현대자동차 아반떼 쿠킹호일이라는 말은 이제 사라지겠네요. 아반떼AD의 경우 일반형과 스포츠형이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일반형 모델을 기준으로 설명을 하고 다음에 기회가 생기면 스포츠형도 설명해 드릴게요.

아반떼의 차량의 크기는 전장 4570mm, 전폭 1800mm, 전고 1440mm, 휠베이스 27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5인승 준중형 세단이에요. 그럼 이번에는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의 전형적인 패밀리룩이 적용되었어요. 풀체인지 전 모델인 아반떼MD에서 더욱 다듬어진 모습이에요. 기존 MD는 곡선을 많이 사용한 자동차라면, AD에서는 직선을 많이 사용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라디에이터 그릴은 현대자동차가 자랑하는 헥사고날 그릴이 적용되었어요. 이제는 현대차에서 헥사고날 그릴과 캐스케이딩 그릴로 얼굴을 잡아가네요. 

헥사고날과 캐스케이딩 그릴은 거의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구분이 어렵지만, 그릴 측면 하단 부분이 조금 다르죠. 헥사고날은 그릴 측면 하단부가 직선이지만, 캐스케이딩 그릴은 오목한 느낌이에요. 

아무튼 아반떼에는 헥사고날 그릴이 적용되어서 더욱 잘생겨진 것 같네요. 헤드라이트도 더욱 날카로운 모습을 하고 있고, 포그램프 부분에도 디자인을 넣어서 더욱 차량이 커 보이는 효과를 준 것 같아요.

측면부 디자인은 준중형 세단의 정석을 보여주는 느낌이 들어요. 전면에서 후면으로 갈수록 높아지는 굴곡 라인이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루프에서 떨어지는 라인이 공기저항을 거의 받지 않을 것 같아요.

후면부 디자인 역시 전면부처럼 직선을 강조한 느낌으로 다듬어진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AD 디자인이 더욱 깔끔한 것 같네요. 전체적으로 기존 모델보다 멋있어진 것 같아요. 물론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말이죠.

실내 인테리어는 B사를 연상이 되는 느낌이네요. 벤치마킹한 것 같아요. 준중형 차량의 실내로 본다면 매우 훌륭하다고 할 수 있어요. 수평 형태를 한 센터페시아가 넓어지면서 조작의 편의성도 높아졌어요. 7인치 내비게이션이 8인치로 변경이 되었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가능해졌어요.

안전사양도 높아졌는데요. 현대자동차가 자랑하는 스마트 센스를 확대 적용하여 준중형 세단도 안전해질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 같네요. 아반떼AD의 판매가격은 1420만 원~2427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아반떼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아반떼가격표.zip

최근 K3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되었는데요. 그래서 아반떼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어요. 아반떼도 페이스리프트를 곧 출시할 것 같은데. 아직 시기는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곧 아반떼 페이스리프트가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해보네요. 지금까지 아반떼AD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