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현대차 넥쏘 친환경 수소전기차 리뷰

현대자동차에서는 친환경 자동차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어요. 최근 공개된 현대자동차 넥쏘가 이를 증명하는 것 같은데요. 넥쏘의 1회 충전 항속거리가 공개되어 놀라움을 감출 수 없어요. 그 이유는 어마어마한 항속거리의 수소전기차가 나왔기 때문이에요. 

전기차를 좋아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전기차는 완전 친환경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수소전기차는 완전 친환경이라고 볼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전기차의 충전속도는 기본 30분 정도가 소요되지만, 수소전기차는 5분이면 해결이 되기 때문에 이는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어요.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죠. 바로 수소전기차 투싼이 1세대로 보면 될 것 같은데요. 1세대 투싼 수소전기차의 가격은 어마어마했죠. 이번 넥쏘의 가격도 정말 충격적이에요. 판매가격이 무려 7천만 원 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국가 지원금을 받게 되면 3천만 원대로 매우 저렴한 가격에 넥쏘를 살 수 있다고 하네요. 

현대자동차 넥쏘의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들어요. 특히,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보여주는 호라이즌 포지셔닝 램프와 에어커튼, 에어로 휠, 오토플러시 도어핸들 등이 적용되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주고 있네요.

현대자동차 넥쏘의 실내 인테리어는 수평으로 조화된 통합형 디스플레이가 눈에 가장 잘 보이는데요. 또한, 2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단정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수소전기차인 넥쏘는 연간 15000km 주행 시 성인 두 명이 1년간 마실 수 있는 공기가 미세먼지 없이 깨끗하게 정화된다고 하는데요.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공기 오염의 원인이었던 자동차가 오히려 공개를 맑게 해준다는 것이 참으로 놀랍네요.

현대자동차 넥쏘는 안전사양도 최신 수준을 가지고 있는데요. 후측방 모니터, 차선유지시스템, 레벨2 수준의 고속도로 자율주행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시스템 등을 포함하고 있어요. 또한, 이번 자율 주행 시스템은 자율 전문기업인 오로라와 협력하여 2021년까지 레벨4 수준의 주행을 탑재하여 완전한 자율주행에 가까워지도록 만들겠다는 계획을 하고 있어요.

현대자동차 넥쏘의 파워트레인은 수소연료 전기 95kW, 배터리 40kW, 전기모터 120kW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161마력, 최대토크 40.3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전기차의 단점인 충전시간 단축과 1회 충전으로 600km 이상의 고효율 연비를 보여주고 있어요. 기존 투싼 소수전기차에 비해서 40% 이상 상승한 주행거리에요.

수소전기차에 대한 다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수소 전기충전소가 부족하다는 점이겠죠. 이 부분은 전기차와도 마찬가지로 매우 부족합니다. 국내에서는 거의 충전소가 없죠. 하지만, 이 부분은 앞으로 개선이 될 것으로 예상하네요. 지금까지 2018현대 넥쏘 친환경 자동차인 수소전기차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