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9 SM6가격표 리뷰

얼마 전 르노삼성에서는 주력 모델인 SM6의 상품성 강화 모델이 출시되었는데요. 프리미엄 중형 세단의 이미지를 만들어가고 있는 시점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SM6를 출시하여 중형차 시장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하지만 다소 아쉬운 점이라면, 디자인의 변화가 없다는 점이에요. 물론 기본 디자인이 탄탄하기 때문에 큰 변화를 주기는 힘들었겠지만,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무언가 변화를 추구하기 때문에 디테일한 변화를 주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SM6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디자인인데요. 지인 중에서 SM6를 타고 다니는 분이 계신데. SM6는 디자인이 최고라고 하더라고요.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지인은 SM6를 탑승하기 전에 차량이 너무 멋있어서 만족감이 높아진다고 하더라고요. 그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죠.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부 디자인은 르노의 패밀리룩을 적용하여 "ㄷ"자모형의  LED 주간주행등이 들어간 헤드라이트가 이 차의 얼굴을 더욱 멋있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후드(보닛)에는 굴국을 넣어서 더욱 카리스마 있는 남성 얼굴을 보는 느낌이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비율 좋은 세단을 보는 듯한 느낌이에요. 사이드 굴곡과 휠하우스 주변의 굴국을 통해서 탄탄한 남성을 연상시키고 역동성까지 느껴지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트렁크 리드 부분을 늘려서 스포일러 역할을 하고 있으며, 독특한 모습의 LED 테일램프는 누가 봐도 SM6라는 인식을 불러 일으키네요. 리어 범퍼 하단에는 디퓨저와 듀얼 머플러로 마무리하여 깔끔한 느낌이에요. 전체적으로 정장을 차려입은 남성의 느낌이네요.

2019년형으로 연식변경을 하면서 고급스럽고 강렬한 느낌을 선사하는 보르도 레드 컬러가 추가 되었어요. 그리고 18인치 투톤 알로이휠도 추가가 되어서 고객의 평사를 기다리고 있어요.

2019 SM6 실내 인테리어는 미래지향적이고 심플한 르노의 디자인이 잘 반영된 것 같네요. 인테리어 같은 경우 SM6 오너 대부분 만족하고 있지만, 많은 부분에 터치 방식이 사용되다 보니 사용하기 불편하다는 소리도 들려왔어요. 하지만, 이 부분은 많이 개선될 것으로 보이네요.

SM6의 파워트레인 중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1.6 터보의 경우 1.6리터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DCT 7단 변속기를 사용하여 최고출력 190마력 / 최대토크 26.5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2019 SM6의 판매량은 2060만 원~327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 SM6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SM6 가격표.zip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