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18 코나 일렉트릭 친환경 순수 전기차 리뷰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사건 이후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전기차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전기자동차를 판매하는 회사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국내 자동차 회사인 현대자동차에서도 전기자동차를 만들고 있으며, 이번에 수순 전기차 모델인 코나 일렉트릭을 예약판매에 돌입했다고 해요. 예전부터 "나온다~나온다~" 했는데. 드디어 코나 전기차를 만나볼 수 있겠네요. 
코나는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라인업을 맡은 차량으로 쌍용자동차의 티볼리와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모델로 최근까지 국내 소형 SUV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모델이에요. 현대자동차에서 플랫폼을 만들때, 전기차 모델을 염두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이번 일렉트릭이 더욱 기대되는 것은 사실이에요.

코니 일렉트릭의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인 이미지가 강하고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기존 코나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였어요. 기존 코나는 남성미가 강조되었다면, 이번 코나 일렉트릭은 온화하면서도 매서운 여성미가 강조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현대자동차 순수 전기자동차인 코나 일렉트릭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기차 전용 외장컬러를 추구하고 있으며, 범퍼의 디자인에 부드러운 곡선이 많이 사용되어서 세련된 이미지를 주고 있어요. 코나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주간주행등을 상단에 위치한 모습은 그대로 이어가고 있으며, 공기저항을 일으킬 수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은 과감하게 축소하였네요.

실내 인테리어를 살펴보면, 기존 코나 모델의 디자인을 이어가고 있지만, 센터 콘솔은 차별화를 주었네요. 그리고 현대의 전기자동차만의 특성 있는 변속레버와 7인치 컬러 TFT-LCD 클러스터를 기본적으로 적용하는 등의 차별화된 구성으로 친환경 순수 전기자동차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순수 전기자동차인 코나에는 다양한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갖추고 있는데요. 특히, 안전사양은 최첨단 급으로 구성이 되어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요. 이는 차로 유지 보조 시스템을 비롯하여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운전자 주의 보조 시스템, 전방 충돌 방지 시스템, 주행 보조 시스템 등등을 적용하여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을 담당하고 있어요.

현대 코나 일렉트릭 순수 전기차의 파워트레인은 두 가지 구성으로 되어 있는데요. 39.2kWh 배터리를 사용하면 6시간 10분 정도의 충전시간이 소요되고, 1회 충전으로 이동이 가능한 거리가 240km 이상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64kWh 배터리를 사용하면 9시간 40분 정도의 충전시간이 소요되고, 39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확보했어요. 이제 국산 전기차도 주행거리가 상당히 높아진 것을 알 수 있네요.

코나의 사전예약은 아래와 같이 받고 있어요.


현대자동차에서 390km의 주행거리라는 경쟁력을 확보한 만큼 이번 코나 일렉트릭으로 인해서 국내의 전기충전소 인프라도 구축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2018 코나 일렉트릭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