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3 가격표 및 풀체인지 디자인 리뷰

드디어 2018 K3 풀체인지의 모든 것이 공개되었어요. 기아자동차는 13일 워커힐 호텔에서 신형 K3의 모든 것을 공개했는데요. 공개와 동시에 사전예약에 들어갔다고 해요.

이번 K3는 완전 작정하고 만든 느낌이 들어요. 타이밍도 좋은 것이 한국지엠의 군산 공장이 문을 닫으면서 쉐보레의 준중형 모델인 크루즈가 1년 만에 단종이 되어 버렸는데요. 이로 인해 준중형 모델에서 실질적인 경쟁 모델은 현대 아반떼 밖에 없다는 점에서 판매량을 어느 정도 끌어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K3 풀체인지는 완성도가 디자인 많이 높아졌는데요. 디자인 기아라는 슬로건 처럼 완전한 디자인 변경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것 같네요. 신형 K3의 차량의 모델보다 크기를 살펴보면, 전장 4640mm, 전폭 1800mm, 전고 1440mm, 휠베이스 27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차량의 크기는 기존 보다 커졌는데요. 차량의 길이를 말하는 전장이 80mm 길어졌고, 차량의 폭을 말하는 전폭이 20mm 넓어졌으며, 차량의 높이를 말하는 전고는 5mm가 높아졌어요. 하지만, 휠베이스는 그대로예요. 그래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커진 느낌이 들어요.

그럼 이번에는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기아자동차의 패밀리룩인 호랑이 코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었어요. 이 그릴은 타이거 노즐 그릴이라고도 불리고 있어요. 그리고 독특한 주간주행등이 적용되었는데요. 바로 X자 모형으로 주간주행등으로 더욱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발산하고 있어요. 

헤드램프는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었어요. 기존보다 늘어난 후드(보닛)는 볼륨감이 느껴지고, 에어로 다이내믹한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프론트 범퍼 하단에 인테이크 그릴과 수평형 방향지시등을 넣었어요.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다소 현대자동차 같은 느낌이 있네요. 아무래도 같은 회사이기 때문이겠죠.

측면부 디자인은 길어진 후드(보닛)와 부드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이 쿠페를 연상시키고 있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기존 모델보다 조금 더 날렵하면서 역동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럽지만, 다소 아쉬운 느낌이에요.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테일램프 디자인이에요. K3 풀체인지 테일램프는 기존 둥근 느낌의 테일램프와는 차원이 다르네요. 화살 모형을 형상화한 테일램프 디자인은 고급 자동차에서 느껴지는 이미지를 담고 있어요. 

하지만, 다소 아쉬운 점은 리어 범퍼에 적용된 수평형 방향지시등 위치가 다소 아쉽네요. 뭔가 뜬금없는 위치인 것 같아요. 개인적인 총평은 준중형 자동차가 이 정도 디자인으로 나왔다는 것은 완전 작정하고 나왔다는 말이 맞는 거 같네요.

신형 K3는 8종의 외장 컬러를 가지고 있으며, 2가지 내장 컬러를 가지고 있는데요. 외장컬러로는 오로라 블랙 펄, 그래비티 블루, 실키 실버, 스노우 화이트 펄, 런웨이 레드, 호라이즌 블루,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스틸 그레이 이렇게 각종 컬러를 가지고 있어서 젊은 층에서도 많은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내장컬러는 블랙과 브라운 두 가지만 선택할 수 있어요. 내장은 무난한 것 같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수평형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어서 기존 보다 훨씬 멋지네요. 또한, 차체가 커지면서 실내 공간도 넉넉하게 변했어요. 1열과 2열 헤드룸과 2열 솔더룸 확장을 통해서 거주성이 높아졌으며, 2열에는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쿼터 글라스를 적용하였어요. 센터페시아에는 큼직한 버튼으로 조작의 편의성을 높였고, 플로팅 타입의 내비게이션과 항공기 엔진을 닮은 원형 사이드 에어밴트가 적용되었어요. 

또한, 인공지능 음성인식을 사용하는 카카오 아이를 적용하여 검색의 편의성과 정확성을 강화했어요. 안전사양으로는 차체 고장력 강판의 사용 범위를 늘렸고, 7개의 에어백을 적용하여 안전성 강화에 힘썼어요. 그리고 주행 안전으로는 차로 이탈 보조, 후측방 경고,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충돌 보조 시스템 등의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보여주고 있어요.

기아자동차에서는 스마트스트림을 최초로 K3에 적용했는데요. 이는 가솔린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IVT와 결합이 되어서 더욱 좋은 연비를 보여준다고 해요. 스마트스트림이 적용된 올 뉴 K3의 최고출력은 123마력 / 최대토크 15.7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복합연비 15.2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어요.

2018 K3 풀체인지는 아직 확정된 판매가격은 나오지 않았어요. 판매가격은 1590만 원~2240만 원 범위에서 책정이 될거에요. 가격 책정 범위로는 트렌디 1590만 원~1610만 원 / 럭셔리 1810만 원~1830만 원 / 프레스티지 2030만 원~2050만 원 / 노블레스 2220만 원~2240만 원이에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K3 풀체인지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K3 가격표 다운로드

K3풀체인지 가격표 압축.zip

2018 K3 풀체인지의 공식 출시일은 2018년 2월 27일이에요. 준중형 시장의 돌풍을 가져올 것 같은데요. 6년 만에 풀체인지 되어서 돌아온 K3는 어떤 판매량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2018 K3 가격표 및 디자인 성능 리뷰였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