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코나는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소형 SUV 모델인데요. 독특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어요. 코나의 이름은 커피와 해양레포츠로 유명한 하와이의 휴양지의 이름에서 가져왔다고 하는데요. 코나라는 차량 명 역시 참 예쁘고 좋은 것 같네요.

코나는 2017년 처음으로 출시가 되었고, 2018년 스페인 올해의 자동차에 선정되었고, 2019년 북미 올해의 자동차에 선정되는 등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은 모델이에요.

코나는 현대자동차에서 만든 첫 SUV 하이브리드 모델인데요. 오늘은 코나 하이브리드 2020년형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최근 코나 하이브리드 2020년형 모델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현대자동차에서는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과 가솔린 디젤 모델의 2020년형 연식변경 모델을 본격적으로 출시하였고, 판매에 들어갔다고 해요.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의 디자인은 기존 모델과 크게 변하지 않았어요. 아무래도 연식변경 모델이니 큰 변화보다는 디테일한 부분에서 신경을 쓴 모습이에요.

측면의 경우 하이브리드 자동차라는 것을 보여주는 레터링을 적용하였고, 하이브리드를 상징하는 휠을 적용하여 하이브리드 자동차라는 고유의 느낌을 살려 친환경적인 자동차 이미지를 구현해 냈어요.

실내 인테리어에는 하이브리드 전용 블랙 앤 화이트 컬러링 인테리어가 돋보이고, AVN 시스템을 변경하여 더욱 편리해졌어요. 또한, 기어노브 주변과 송풍구 커버, 시트, 스티치 등에 친환경 느낌으로 흰색 컬러를 넣어 더욱 친환경적인 실내 인테리어를 만들어 냈습니다.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10.25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더욱 넓어진 화면으로 조작의 편리성과 시인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요. 또한, 카카오 음성 인식 시스템과 무선 지도 업데이트, 블루투스 2대 동시 연결, 강화된 인포테인먼트 등 더욱 진보된 차량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최신 기술인 카투 홈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는 차량에서 실시간으로 집 상태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는 최신 기술이죠.

안전사양으로는 차로 유지 보조 시스템, 고속도로 주행 보조,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주행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여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적용하여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운전을 돕고 있어요.

2020 코나 하이브리드는 새롭게 라인업을 구축하면서 상품성을 구축하였는데요. 코나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면,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DCT 변속기 그리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최고출력 105마력 / 최대토크 15.0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11.2초라는 좋은 기록을 가지고 있어요.

하이브리드 모델이니 복합연비도 중요하게 생각되는데요. 코나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무려 17.4~19.3km/l로 매우 뛰어난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어요. 기름값도 비싼 요즘 이런 경제적인 차량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 같네요. 거기에 친환경까지 생각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라는 점은 소비자들이 구매욕을 자극하기 충분해 보여요.

2020년형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 가격은 2270만 원~2611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하이브리드 모델이니 각종 혜택도 받을 수 있겠죠. 자세한 코나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해주세요.

2020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pdf
0.43MB

단점이라면, 배터리와 전기모터 등을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기 때문에 차량의 가격이 높게 형성되는데요. 이러한 부분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혜택을 통해 어느 정도 해소가 되는 부분인 것 같네요. 그리고 환경을 생각해서 나쁜 유해가스를 줄인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주행한다면 더욱 즐거운 소비가 되겠네요.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첫 SUV 하이브리드 모델인 소형 SUV 코나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