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럭셔리 세단 G90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제네시스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높은 위치에 위치하고 있는 럭셔리 세단 G90은 누구나 갖고 한 번쯤 소유하고 싶을 정도로 멋진 외관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 그리고 역동적인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제네시스 G90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인 IIHS 평가에서 가장 안전한 자동차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에 선정될 정도로 안전성이 높은데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6개의 항목에서 모두 최고 등급을 받아야 해요. 그 6개의 항목으로는 조수석 스몰 오버랩, 운전석 스몰 오버랩, 전면 충돌, 측면 충돌, 지붕 강성, 머리지지대 등으로 구성하고 있어요. 이 모든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제네시스 G90은 매우 안전한 자동차로 인정받고 있어요.

 

제원

제네시스 G90의 크기 제원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장 5205mm, 전폭 1915mm, 전고 1495mm, 휠베이스 316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차량의 무게는 2020~2165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는 국내를 대표하고 있는 5인승 대형 세단이에요.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은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이 반영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특히, 전면을 가득 채우고 있는 크레스트 라디에이터 그릴은 오각형의 모형으로 마치 방패를 연상시키는 것 같아요.

그릴 안쪽으로는 격자 모형의 매쉬 타입으로 스포티함을 보여주며, 크롬의 사용으로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을 동시에 선사하고 있네요.

후드 부분에는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엠블럼이 적용되었는데, 이는 엠블럼이 더욱 강조될 수 있도록 굴곡이 있어요. 이로 인해 더욱 브랜드 이미지가 강조가 되는 것 같네요.

헤드램프 디자인은 LED 방식을 사용하여 긴 줄로 된 라인을 사용하여 더욱 신비롭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대형 세단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하고 있는데요. 루프에서 트렁크 라인으로 떨어지는 모형이 마치 클래식카를 연상시키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주고 있으며, 휠 디자인 역시 클래식한 느낌으로 중년층의 감성을 자극하는 것 같네요.

헤드램프 상단에서 테일램프 상단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과 하단의 크롬 라인은 차량의 안정감을 줌과 동시에 차체를 더욱 길어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는 것 같아요.

후면부 디자인은 두 개의 테일램프 형상으로 하단 테일램프가 서로 이어지는 독특한 느낌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런 디테일과 화려한 부분에서 사람들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는 것 같아요. 머플러의 경우 오각형의 모습으로 전면에서 볼 수 있었던 그릴 형상과 비슷한 느낌인데요. 그릴의 형상을 그대로 머플러에 적용하여 통일감을 주기 위해 노력한 디테일이 보이네요.

후면부에는 제네시스 엠블럼을 대신하여 제네시스 레터링을 넣어 제네시스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올려주네요.

 

실내

실내 인테리어는 넓고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럭셔리 세단의 모든 것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소재와 마감 부분에 조금 더 신경을 써서 제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아요.

대시보드 상단으로는 가죽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앞쪽으로는 원목을 사용하여 더욱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수평적이고 우아한 레이아웃 그리고 세심한 장인 정신, 정밀한 나파 가죽 스티치, 계기판 및 우아한 소재를 적극 사용하여 더욱 승객의 초첨을 맞췄네요.

뒷좌석의 경우 대형 세단 모델이기 때문에 넓고 다양한 버튼을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앞좌석을 전 자동으로 공간을 넓혀서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편안하고 안락하게 사용할 수 있어 회장님들이 타고 다니기 편할 것 같네요.

 

성능

2020 제네시스 G90의 파워트레인은 3가지 구성으로 되어 있는데요. 3.8 가솔린과 3.3 가솔린 터보 그리고 5.0 가솔린 엔진이 기다리고 있어요. 3.8 가솔린 모델의 경우 3.8리터 6기 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315마력 / 최대토크 40.5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복합연비 8.9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3.3 가솔린 터보 모델은 3.3리터 6기 통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370마력 / 최대토크 52.0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복합연비 8.8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마지막으로 5.0 가솔린 엔진은 5.0리터 8기 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425마력 / 최대토크 53.0kg.m의 엄청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7.3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네요.

 

가격표

2020 제네시스 G90의 판매 가격은 7707만 원~11957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해주세요.

G90 가격표.zip
1.73MB

제네시스 G90 모델은 2021년 내년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는데요. G80 풀체인지 모델 디자인이 예사롭지 않았는데, G90 풀체인지 모델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되네요. G90 풀체인지가 될 뿐만 아니라, 순수 전기차를 출시해 투 트랙 전략을 강화해 나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2020 제네시스 G90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