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는 일본의 프리미엄 자동차 회사인데요. 오늘은 렉서스의 소형 SUV인 렉서스 UX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렉서스 UX에는 멋진 디자인은 물론이고, 장인의 마감과 운전의 재미를 추구하는 자동차에요. 포지션에서는 렉서스 NX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소형 SUV로 도요타 C-HR 모델을 기초로 하여 만든 프리미엄 소형 SUV 모델이죠. (최신 플랫폼 GA-C 플랫폼을 사용)

2019 렉서스 UX의 제원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장 4495mm, 전폭 1840mm, 전고 1520mm, 휠베이스 264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 소형 SUV 모델이에요. 그럼, 디자인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렉서스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요. 거대한 크기로 눈길을 사로잡은 스핀들 그릴이 크롬 재질과 함께 고급스럽게 느껴지네요. 알파벳 "L"자 모형의 주간 주행등은 마치 화살촉 모형과도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어 스포티한 느낌을 주네요. 

헤드램프 하단으로 수직형으로 떨어지는 에어커튼과 끝에 포그램프를 넣어 더욱 독창적인 느낌을 주고 있어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크롬 장식으로 날렵하고, 안정되게 만들어 주었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날렵한 SUV의 느낌이 나도록 디자인했어요. 측면부 하단은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였는데요 마치 현대자동차 코나를 연상시키는 느낌이 들어요. 헤드램프 하단에서 테일램프 상단으로 이어지는 독특한 모습의 캐릭터 라인과 하단의 굴곡 라인들이 차량을 더욱 스포티하게 만들어 주고 있네요. 

도어 글라스 테두리에는 얄게 크롬을 넣어 고급스럽게 디자인하였고, 쿠페형처럼 떨어지는 루프라인은 차량의 아름다움을 더욱 극대화한 느낌이에요.

후면부 디자인은 테일램프의 디자인이 돋보이는데요. 서로 연결된 테일램프는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주며, 양쪽 끝을 세워 입체적이고 공기역학적인 설계로 되어 있다고 해요. 

이런 부분도 렉서스 UX만의 독창적인 느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운전자 중심의 직관적인 대시보드의 형상이 돋보이네요. 와이드한 팝업식 디스플레이 디자인이 제공되고 있으며, 컵 홀더 앞부분의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과 팝레스트&오디오 컨트롤러 등의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가지고 있어요.

렉서스의 안전장치로는 세이프티 시스템을 빼놓을 수 없죠. 세이프티 시스템으로는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오토매틱 하이빔, 차선 추적 어시스트,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등의 첨단 시스템을 갖고 있어요. 또한 첨단 운전자 보조 ADAS 기술이 적용되어 보행자와 자전거까지 적용이 된다고 해요.

가장 판매가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렉서스 UX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엔진 최고출력 146마력에 전기모터를 합산하여 총 178마력의 힘을 가지고 있고,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8.7초로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2019 렉서스 UX의 국내 판매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미국 기준으로 살펴보면, UX 250h의 경우 3만 4000달러로 한화로 환산하게 될 경우 약 3827만 원, UX 250h 럭셔리 모델의 경우 3만 9200달러로 한화로 환산하게 될 경우 약 4413만 원, UX 250h F 스포츠의 경우 3만 6000달러로 한화로 환산하게 될 경우 약 4052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지금까지 프리미엄 소형 SUV 2019년형 렉서스 UX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