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는 도요타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데요. 오늘은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렉서스의 콤팩트 SUV 렉서스 UX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렉서스는 콤팩트 한 사이즈이지만, 정숙한 드라이빙 능력과 과감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전기자동차에 버금가는 정숙한 주행성능과 디자인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모델로 친환경 적인 이미지를 모두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2019 렉서스 UX의 제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의 크기는 전장 4495mm, 전폭 1840mm, 전고 1520mm, 휠베이스 264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차량의 무게는 1605~1660kg의 공차 중량을 가지고 있고, 17인치~18인치 휠이 장착된 5인승 SUV 모델입니다. 그럼, 디자인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렉서스의 전형적인 패밀리룩이 적용된 SUV 모델로 대형 스핀들 그릴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릴은 날렵하고 당당한 이미지로 차량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 주고 있으며, 그릴 하단에 크롬이 마치 맹수의 이빨을 연상시키는 느낌으로 차량을 카리스마 있게 만들었습니다. 화살촉과 같은 LED 헤드램프 디자인은 강렬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아래서 위로 뻗어나가는 듯한 느낌의 캐릭터 라인을 넣어 금방이라도 튀어나갈 뜻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사이드 하단과 휠 하우스 테두리에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SUV의 이미지를 강조하였고,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SUV이지만,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레이싱카의 날개에서 영감을 받아서 디자인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테일램프의 독특한 느낌이 매력적입니다.

 

 

테일램프는 일자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사용하고 있는데 끝 부분이 위쪽으로 올라가게 디자인하여 공기역학적인 부분이 가미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주행 시 바람으로 인해 차량의 흔들림을 방지하여 정숙한 주행을 돕고 있습니다.

작은 차량이다 보니 안전이 중요한데요. 렉서스 UX에는 높은 강성과 낮은 저중심 설계를 사용하여 안전성을 높였고, 다이내믹한 주행도 가능하게 설계가 되었습니다. 조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렉서스 모델이다 보니 하이브리드 모델이 상당히 좋은데요. 초반 전기모터의 구동력의 힘이 좋고, 좋지 않은 도로에서도 부드럽게 중심을 잡아주는 주행 시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2019 렉서스 UX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힘을 합산하여 최고출력 183마력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하이브리드 모델로 매우 훌륭한 연비를 가지고 있는데요. 복합연비 15.9~16.7km/l의 연료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맥퍼슨 스트럿을 사용하고, 후륜 서스펜션은 더블 위시본을 사용하는 콤팩트 SUV입니다.

 

 

렉서스 UX의 판매 가격은 전륜 4510만 원 / 사륜구동 541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부가세 포함) 콤팩트 SUV로는 다소 비싼 가격이지만, 렉서스가 주는 프리미엄 이미지와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콤팩트 SUV로는 흠잡을 수 없는 가격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이어가고 있는 렉서스의 콤팩트 SUV 렉서스 UX 2019년형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