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코리아에서는 얼마 전 라브 4 모델을 출시하였어요. 라브 4의 경우 6년 만에 풀체인지 한 모델로 뉴 제너레이션 라브 4라는 차명을 달고 출시를 하였는데요. 이번에 출시한 라브 4는 도요타에서 자랑하는 새로운 플랫폼인 TNGA 플랫폼을 사용하여 승차감과 안전성을 강화하였습니다.

라브 4의 크기는 전장 4600mm, 전폭 1855mm, 전고 1685mm, 휠베이스 2690mm의 크기 제원을 가지고 있으며, 차량의 무게는 1535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는 준중형 SUV 모델이에요.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부 디자인은 도요타 특유의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크로스 옥타곤 콘셉트카에서 볼 수 있었던 모습의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네요. 헤드램프는 디자인은 LED를 사용하여 날카롭게 디자인되었고, 프런트 범퍼에는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강한 느낌을 주네요. 또한, 스키드 플레이트를 사용하여 SUV의 느낌을 같이 주고 있어요.  전체적으로 전면부는 공격적인 도요타 특유의 디자인이 반영된 모습이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사이드 하단에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SUV 느낌을 강하게 만들었고, 휠 하우스 주변까지 이어지는 라인을 만들었네요. 전면에서 후면으로 올라오는 것 같은 캐릭터 라인도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루프에서 후면으로 이어지는 C필러 라인도 쿠페 형식의 느낌이 나도록 하여 공간을 확보하며 날렵하게 디자인되었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루프에서 이어지는 스포일러가 공기역학적인 부분을 맡아주며, 테일램프가 서로 떨어지는 모습이지만, "ㄱ" 모형으로 깔끔하게 느껴지네요. 중앙에는 도요타의 엠블럼이 자리하고 있고, 리어 범퍼 하단에는 전면부와 동일한 느낌을 주기 위한 스키드 플레이트가 자리하고 있어 안정적인 느낌을 주네요.

이번 라브 4 경우 저중심 설계와 고강 성화 그리고 경량화로 더욱 뛰어난 주행성능과 민첩한 핸들링을 느낄 수 있어요. 또한, 안전사양도 훌륭한데요.

안전사양으로는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과 8개의 에어백 그리고 사각지대 모니터 등으로 안전한 드라이빙을 만들어 주고 있네요.

라브 4의 파워트레인은 2.5리터 4기 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207마력 / 최대토크 24.8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11.4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네요.

2019 라브 4의 판매 가격은 3540만 원으로 출시가 되었어요.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3930~458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지금까지 일본 자동차의 대표 브랜드 도요타 라브 4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