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6 가격표 2018년형 가솔린 정보 리뷰

개인적으로 르노삼성에서 가장 잘생긴 자동차를 뽑는다고 하면, QM6를 뽑을 거예요. 그 정도로 디자인 부분에서는 상당히 마음에 들어요. 그래서 오늘 이 자동차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얼마 전 QM6에서는 가솔린 모델을 추가했죠. 

가솔린 모델은 디젤 모델보다 정숙성이 좋은데요. 이번 가솔린 모델에는 정숙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그럼 르노삼성 QM6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볼게요.

차량의 제원을 살펴볼게요. QM6의 크기는 전장 4675mm, 전폭 1845mm, 전고 1680mm, 휠베이스 270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중형 SUV 차량으로 현대 싼타페, 기아 쏘렌토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모델이에요. 

곧 국내에 출시가 될 예정인 에퀴녹스와도 경쟁을 펼치겠네요. 현재 경쟁하고 있는 모델인 싼타페와 쏘렌토보다는 크기 부분에서 조금 작지만, 그래도 장점이 많은 자동차에요.

 2018년형으로 변경이 되면서 디자인에 변화가 조금씩 있었는데요.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및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그리고 포그램프에 LED가 적용되었어요. LED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고효율 저비용으로 연식변경을 하였네요. 

그리고 RE 트림 이상으로 추가되었는데요. 그 컬러는 아메시스트 블랙이라는 컬러에요. 상당히 기묘한 컬러인데요. 개성 있는 색상의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들께 어울릴 것 같아요.

이번에 가솔린 모델이 출시가 되면서 엔진 소음만 잡은 것이 아니라, 전 트림 앞 유리에 차음 윈드 쉴드 글라스를 적용하였고, 곳곳에 차음재를 추가하여 엔진의 진동과 소음을 최소화하였어요. 또한, 8.7인치 대화면 S링크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과 보스 서라운드 시스템, 오토 클로증 시스템이 적용되어서 더욱 편리성이 높아졌어요.

추가된 QM6 가솔린 모델의 성능은 일본 자트코사의 최신 무단변속기와 2.0리터 GDI 가솔린 엔진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44마력 / 최대토크 20.4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가솔린 기준 복합연비 11.7km/l로 비교적 좋은 연료 효율을 가지고 있네요. 

디젤 최고 복합 연비가 12.8km/l로 큰 차이가 없네요. 이 정도 밖에 연비 차이가 안 난다면, 개인적으로 비교적 저렴하고 연비 좋은 가솔린 차량을 구입할 것 같네요.

2018년형 QM6의 가격은? 2480만 원~350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2018 QM6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QM6 가격표.pdf

지금까지 2018년형으로 새롭게 변신한 르노삼성 QM6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