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8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디자인 어반 가격표 리뷰

국산 승합차를 책임지고 있는 그랜드 스타렉스가 드디어 변신하였네요. 오늘 소개해 드릴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는 승합차도 고급스러워질 수 있다는 것을 어김없이 보여주는 모델인 것 같네요. 이번에 공개된 더 뉴 스타렉스는 신차급의 디자인 변화와 9인승 모델을 추가하는 등의 변화를 보이며 새롭게 출시가 되었는데요. 그럼, 천천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2018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의 제원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차량의 크기는 전장 5150mm, 전폭 1920mm, 전고 1970mm, 휠베이스 32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9~12인승용 대형차에요. 그럼,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의 디자인은 기존 모델과 큰 차이를 보여요.

전면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인 캐스케이딩 그릴이 중앙에 자리 잡고 있어요. 여기에 헤드라이트와 연결하여 더욱 차량이 카리스마 있고, 커 보이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어요. 또한, 크롬으로 그릴을 구성하고 있어 더욱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휠하우스 부분에 굴곡을 넣어 더욱 역동적인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고급 트림에서 17인치 면가공 알로이 휠이 적용되었고, 기존 모델보다 확실히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리어 램프의 변화가 돋보이는데요. "ㄷ"자 모형의 LED 리어콤비 램프가 조금 더 최신형 자동차다운 느낌을 주고 있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보다 확실히 깔끔해지고, 고급스러워진 느낌이네요. 플로팅 타입의 8인치 디스플레이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하여 더욱 편의성을 높였고, 천연가죽 시트와 고품질 내장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뿐만아니라 흡음재를 추가하여 정숙성을 높였어요. 또한, 고급사양에서는 2열 열선시트와 통풍시트, 브라운 가죽시트가 기본으로 제공된다고 하네요. 

이번 신형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는 경사로 밀림 방지 기능이 적용되었어요. 이는 오르막길에서 정차 후 출발 시 차량이 뒤로 밀리는 것을 막아주는 장치에요. 또한, 차동기어 잠금장치를 적용하여 험로와 눈길 그리고 빙판길에서 주행 안전성을 강화했어요.

2018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의 파워트레인은 2.5 디젤 엔진을 사용하는데요. 2.5리터 4기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5단 및 수동 6단 변속기를 사용하여 최고출력 140~175마력 / 최대토크 36.0~46.0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수동 기준 10.9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네요.

2018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의 판매가격은 2365만 원~320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스타렉스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2018년형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어요. 감사합니다.

(사진출처=현대자동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