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SUV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도 SUV의 인기가 날로 늘어나고 있어요. 그래서 국내 기업에서도 앞다퉈 새로운 SUV 모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얼마 전 현대자동차에서 새로운 엔트리 SUV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엔트리 SUV 모델의 이름은 베뉴입니다. 베뉴의 뜻은 특별한 활동을 위한 장소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량과 잘 어울리는 멋진 이름 같네요. 베뉴의 프로젝트 명은 QXI로 국내에서는 베뉴로 출시가 되지만, 해외에서는 레니즈라는 이름으로 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베뉴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뉴는 마치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펠리세이드의 축소판 같습니다. 그 말은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이 이렇게 변한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코나를 시작으로 싼타페, 펠리세이드 그리고 베뉴까지 참신한 변신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펠리세이드를 연상시키는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그릴의 크기와 램프의 위치들이 비슷한 이미지를 만들어 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큼직한 라디에이터 그릴은 현대자동차의 아이덴티티가 담겨 있는 캐스케이딩 그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큼직한 그릴은 차량을 더욱 크게 보이는 효과와 동시에 작은 차량이지만 시원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램프의 디자인은 현대자동차가 요즘 밀고 있는 디자인으로 보이는데요. 상단에는 방향지시등을 넣었고, 아래 헤드램프를 넣었는데, 헤드램프 테두리에는 네모난 주간 주행 등을 넣어 개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프런트 범퍼에도 볼륨감을 주었고, 와일드한 크롬으로 차량의 안정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아담하지만 당당해 보이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느낌은 미니 컨트리맨과 비슷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베뉴에는 과감하게 디자인된 사이드 캐릭터 라인이 있어 차량을 더욱 커 보이게 만들어 줌과 동시에 역동적인 느낌을 주었고, 휠 아치로는 볼륨감과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SUV의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휠 디자인도 매우 독특한 느낌의 패턴을 넣어 개성 있는 소형 SUV의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의 개성 있는 얼굴과는 다른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안정되고 깔끔하며 간결해 보이는 디자인이죠. 간결한 면 구성과 와일드한 굴곡을 넣어 차체를 안정되어 보이도록 만들었네요. 테일램프의 경우 보는 각도에 따라서 반짝거리는 패턴을 보여주는 렌티큘러 렌즈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이 기술은 세계 최초로 적용하였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전면부가 조금 강한 느낌이지만, 부드럽게 잘 융화되었고, 후면부 역시 전체적인 느낌과 잘 어울리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심플하고 아늑한 느낌으로 구성하고 있어요. 개성 있는 에어벤트 디자인과 인체공학적인 조작 버튼이 갖춰져 있고, 센터패시아에 위치한 심플한 디자인의 8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어 좋은 시아에서 내비게이션을 확인할 수 있게 만들어졌네요. 편의사양으로는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으며, 블루투스 원격 시동 등의 첨단 기술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베뉴의 안전사양으로는 전방 충돌 보조 시스템, 차로 이탈 보조 시스템, 후측방 충돌 경고 시스템,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시스템,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 하이빔 보조 시스템 등의 동급 최고 수준의 지능형 안전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베뉴의 파워트레인은 1.0리터 가솔린 T-GDI, 1.4리터 MPI 엔진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디젤 엔진의 경우 아직 미정인 상태입니다.

베뉴는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을 가지고 있는데요. 젊은 세대의 감성을 울리는 디자인과 가격으로 세련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베뉴의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040mm, 전폭 1770mm, 전고 1565mm, 휠베이스 252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쟁 모델로는 기아자동차 스토닉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그 이유는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모델로 상위 모델로는 현대자동차 코나와 기아자동차 SP 시그니처(콘셉트 공개)가 있습니다.

국내에도 소형 SUV의 경쟁이 더욱 심화되겠는데요. 국내에 소형 SUV로는 현대 코나, 베뉴 / 기아 SP 시그니처, 스토닉 / 쌍용 티볼리 / 르노 QM3 모델이 있습니다. 이 소형 SUV의 장점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아늑하고 가성비 좋은 차량이라는 것입니다. 이 중에서 베뉴의 가성비는 매우 뛰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아직 확실히 정해지지 않았지만, 코나보다 약 200만 원 정도가 낮은 1600만 원대로 책정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현재 코나는 1860만 원부터 시작을 하고, 스토닉은 1625만 원부터 시작이 됩니다. 국내에서는 8월 정도에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가며, 북미에서는 10월 이후 판매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가성비 좋고 귀여우면서 멋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소형 SUV 베뉴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