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베뉴가 인도시장에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베뉴는 13가지 변형 모델로 4가지 트림을 가지고 있으며, 5개의 디젤엔진과 8개의 가솔린 엔진을 포함하고 있는 차량이에요.

이 엔진들은 인도에서 자체 개발한 자동 7단 변속기와 조합을 이루고 있고, 함께 자동 6단 변속기 그리고 수동 5단 변속기 옵션도 추가로 나와요.

베뉴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아담하지만, 단단하고 멋진 디자인이 돋보이는데요. 전면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에서 요즘 핫한 펠리세이드를 축소한 듯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라디에이터 그릴은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인 캐스케이딩 그릴을 채택하여 고급스럽고 깔끔한 이미지를 주고 있으며, 독특한 모형의 패턴을 넣어 신비로움을 주고 있어요.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을 얇게 하여 상단에 배치하였고, 하단에는 네모 모형의 주간 주행 등과 헤드램프를 넣어 현대자동차의 코나, 싼타페, 펠리세이드의 모습을 볼 수 있네요. 프런트 범퍼 하단의 디퓨저는 수평적이고 크롬을 사용하여 안정적이고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아담하지만 당당한 느낌을 연출하고 있어요. 휠 하우스 하단으로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SUV의 느낌을 강조하였고, 헤드램프에서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 두 개를 사용하여 매력적인 라인을 만들었네요.

사이드에는 오목하게 굴곡을 넣어 슬림해 보이며 동시에 역동적인 이미지를 주고 있어요. 루프에는 투톤을 사용하여 차량을 더욱 낮게 보이며 개성 있는 베뉴를 만들었네요. 루프랙도 있고, 샤크 안테나까지 지원이 되고 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당당한 베뉴의 느낌을 잘 살려 놓은 것 같네요. 테일램프 상단과 수평을 이루는 라인을 조합하여 매력적인 라인을 보이고 있으며, 하단에도 테일램프 하단과 라인을 이루고 있어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차량이 작은 모델이지만, 수평을 적재적소에 사용하여 차량이 작아 보이는 것을 방지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상단의 스포일러는 공기의 흐름을 잘 이어주는 역할을 하고,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를 넣어 SUV 느낌을 더욱 살렸네요.

베뉴의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4040mm, 전폭 1770mm, 전고 1565mm, 휠베이스 252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전 세계적으로 SUV 모델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엔트리 모델인 현대자동차 베뉴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소형차의 천국이라고 할 수 있는 인도 시장에 첫 판매가 시작된 만큼, 국내에서도 많은 이기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지금까지 인도시장에 출시한 베뉴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