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하이브리드 모델 주역인 니로가 페이스리프트 되어 돌아왔습니다. 니로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기존과 차별화된 모습으로 스포티한 느낌과 실용성을 더욱더 높여 출시되었는데요. 지금부터 니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디자인과 변화된 점 그리고 가격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니로는 2016년 출시한 하이브리드 SUV 모델로 병맛 광고가 매우 인상적인 차량인데요. 높은 실용성으로 인기를 얻었지만,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너무 멋진 모습으로 나와서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차량의 제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장 4355mm, 전폭 1805mm, 전고 1545mm, 휠베이스 27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무게는 1425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5인승 하이브리드 SUV 모델로 국내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이번 니로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기존에 없었던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리튬배터리의 효율성을 개선하여 연비를 상승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부에는 안개등의 변화가 돋보이는데요. 기존의 할로겐램프의 형태로 있었던 안개등이 프론트 범퍼 양쪽 끝으로 확장이 되면서 더욱더 세련되고 차량을 커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를 추가하였는데요. 이는 기존에 인터넷에서 사서 사용하는 분들도 많았는데, 이런 부분을 잘 커버해서 옮겨 놓은 것 같네요. 

비슷한 모습으로 나와서 또한, 부메랑 느낌의 포그램프는 차량의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라디에이터 그릴은 기아자동차의 전형적인 느낌의 호랑이코 그릴로 디자인되었고, 독특한 패턴(파라메트릭 패턴)을 사용하여 멋진 디자인을 만들었고, 하단 라디에이터 그릴이 확장이 되었고, 범퍼 디자인의 일부가 변경되어 더욱더 카리스마 있는 모습의 전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독특한 모습의 휠 디자인이 돋보이며, 도어 사이드에 크롬을 사용하여 더욱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테일램프의 그래픽이 변경이 되었으며 방향지시등과 후미등 그리고 브레이크등의 위치가 변경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UV의 상징이 되어 버린 스키드 플레이트도 길게 만들어 더욱 깔끔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하이그로시 재질과 심리스 컨셉의 미래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슈퍼 비전 클라스터에는 7인치 컬러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독립제어 풀오토 에이컨과 패들 쉬프트, 6가지 컬러의 무드램프와 휴대폰 무선 충전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센터페시아에는 10.25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더욱 시인성이 높으며, 디스플레이 좌우측에 있던 송풍구의 위치도 하단으로 이동하여 깔끔한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그 하단에는 리얼 알루미늄으로 착각 할 만한 크롬 장식이 있어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스티어링 휠에는 버튼 하나가 추가되었습니다. 공기순환 버튼이 스티어링 휠로 전환되어 주행 중에도 스티어링 휠을 통해 편리하게 밖의 공기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2019년형 니로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많은 부분에서 신경을 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안전사양으로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그리고 7개의 에어백 시스템으로 안전한 주행을 돕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면, 카파 1.6 GDI 엔진(최고출력 105마력 / 최대토크 15.0kg.m), 전기모터 (최고출력 43.5마력 / 최대토크 17.3kg.m)의 성능과 6단 듀얼 클러치 미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16인치 기준으로 19.5km/l의 높은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9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매가격은 2420만 원~2993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9 니로 가격표.zip


지금까지 니로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