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쏘나타 풀체인지 모델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신형 쏘나타 모델은 8세대 모델로 코드명 DN8로 불리는 모델입니다. 쏘나타 신형 모델은 생각보다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신형 쏘나타의 디자인은 마치 신형 그랜저가 생각날 정도로 멋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과 긴 라인의 후드 라인 그리고 각종 이어진 크롬 몰딩 때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심했던 신형 아반떼 모습처럼 나오면 어떻게 하나? 하는 생각을 했지만, 실상은 그랜저 느낌의 디자인으로 나와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아반떼 디자인이 이상하다는 것은 아니지만,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보다는 안정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성향이 있어서 그런 것입니다.

그럼, 신형 쏘나타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 그릴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의 아이덴티티를 받아 캐스케이딩 그릴을 적용했습니다. 그릴 하단에는 크롬 라인을 길게 넣었고, 크롬 라인 양쪽 끝에는 에어로 다이내믹한 공간을 만들어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헤드램프는 날렵하게 디자인하여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LED 주간 주행등은 평소에는 크롬 재질로 보이지만, 점등 시에는 램프로 변환되는 독특한 모습을 보여준다고 해요. 후드는 굴곡을 넣어 더욱더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후면부 디자인을 살펴볼게요. 후면부에서 가장 돋보이는 디자인은 바로 테일램프 디자인인데요. 미래지향적인 테일램프의 디자인이 매우 매력적이네요. 

스포일러의 경우 트렁크 리드 부분을 길고 높게 만들어 디자인에도 영향을 줄 정도로 멋지게 만들어졌고. 현대의 엠블럼과 쏘나타 로고까지 넣어 더욱더 멋있는 8세대 쏘나타가 완성된 것 같습니다.

신형 쏘나타의 실내 인테리어는 매우 훌륭합니다. 이 차가 쏘나타야? 그랜저야? 할 정도로 괜찮은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더욱더 고급스러워진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형 세단의 품질을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킨 모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기어노브가 사라졌고, 최근 인기 차량인 펠리세이드에서 볼 수 있었던 전자식 변속 레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센터페시아에는 12.3인치 디스플레이로 높은 시인성을 자랑합니다. 또한,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내장 컬러는 블랙, 카멜 투톤, 그레이지 투톤, 네이비 투톤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신형 쏘나타 DN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자연 흡기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60마력 / 최대토크 20.0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복합연비는 13.3km/l의 연료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스마트 스트림 적용으로 향상된 연비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보다 약 10% 향상된 수치라고 합니다.

쏘나타 신형 모델은 사전계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전계약 시 추첨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으며,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판매가격은 엔트리 트림 2346만 원에서 시작하고, 최고 트림 인스퍼레이션은 3289만 원으로 풀옵션의 경우 3천만 원 후반쯤 예상을 해봅니다. 지금까지 신형 쏘나타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