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현대자동차가 잘 나가고 있는 것 같은데요. 작년 말에 출시한 팰리세이드가 초반부터 대박이 터지면서 기분 좋은 2019년을 맞이했죠. 팰리세이드의 경우 물량이 없어서 구매 신청을 하고 한참 후에 출고가 된다고 하네요.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에 이어 이번에는 중형세단 모델인 신형 쏘나타를 공개했어요. 이번 쏘나타 신형 모델은 8세대 모델로 멋진 디자인과 첨단 사양을 접목하여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이 모델 역시 인기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그 이유는 신형 쏘나타의 경우 사전계약 5일 만에 1만대를 돌파하는 기분 좋은 출발을 보이기 때문이죠.

신형 쏘나타에는 차세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과 3세대 플랫폼을 사용하여 안전과 소음, 핸들링, 승차감 등에 혁신적인 개선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첨단 편의사양과 첨단 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을 대거 기본화 하였고, 가격 인상도 최소화했기 때문에 더욱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외관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날카로운 라인과 불륨감 있는 느낌으로 조화롭게 만들어졌네요. 전면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의 전형적인 얼굴인 캐스케이딩 그릴을 사용하였고, 입체적으로 보이는 후드와 센스있는 램프가 사용되어 더욱더 멋진 얼굴을 만들었네요. 

이번에 신형 쏘나타에 적용된 히든라이팅 램프의 경우 평소에는 크롬 재질로 보이지만, 점등하게 될 경우 빛이 투과된다고 하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낮아진 전고로 인해 날렵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주간 주행등에서 도어 글라스로 이어지는 크롬 라인이 매력적이고, 두개의 캐릭터라인을 넣어 역동적인 느낌을 주고 있어요, 휠 디자인 역시 가벼운 느낌으로 날렵하게 만들어져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가로형 리어콤비램프를 사용하여 차량을 더욱더 큼직하게 보이게 하고, 트렁크 리드를 길게 올려 스포히나 매력을 줌과 동시에 램프 상단의 덕트 부분을 넣어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수평적으로 넓은 느낌과 동시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날렵하고 얇게 디자인된 에어밴트를 넣었고, 요즘 대세인 버튼식 레버를 사용하고 있어요. 이 버튼식 레버는 팰리세이드에도 적용되고 있는데, 앞으로 현대자동차의 신차에 적용될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실내 대시보드와 도어 등에도 은은한 조명이 적용된 라이트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어요.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모델과 6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하여 최고출력 160마력 / 최대토크 20.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복합연비 13.3km/h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리고 1.6 가솔린 터보와 하이브리드 그리고 2.0 lpi 모델이 출시가 된다고 해요. 

특히, 2.0 lpi 모델의 경우 기존 트렁크 공간을 많이 차지했지만, 이번 신형 쏘나타에는 도넛탱크가 들어갔어요. 이 도넛탱크의 경우 기존 스페어 타이어 위치에 있어 트렁크 공간을 간섭하지 않는다고 해요. 이번달이 지나고 일반인들도 lpi를 구입할 수 있게 되었고, 보통 렌터카나 택시의 경우 기본 옵션만 적용되지만, 이번 lpi 모델에는 풀옵션에 버금가는 옵션을 넣어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보여요.

2019 신형 쏘나타의 판매 가격은 2140만 원~3289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신형 쏘나타 가격표.zip

(참고, 사전 계약 중에 참고 가격표일 뿐 아직 정상 가격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신형 2019 쏘나타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