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빠들의 드림카 카니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카니발은 남자다운 멋진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으로 아빠들의 드림카인데요. 1998년 1세대 모델을 출시하여 3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자동차예요. 그럼, 신형 모델인 더 뉴 카니발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카니발의 종류에는 일반 카니발과 하이리무진 그리고 아웃도어 모델이 있어요. 모두 공간 활용에 따라 구입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실용성이 매우 높은 모델이죠. 카니발의 제원을 살펴볼게요.

카니발의 크기는 전장 5115mm, 전폭 1985mm, 전고 1740mm, 휠베이스 306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무게는 2150kg~2155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는 대형차 모델에요. 카니발의 승차인원은 7~11인승까지 있는데요. 차량이 넓다 보니 많은 인원과 짐을 실을 수 있어서 더욱 아빠들에게 만족감을 주는 모델인 것 같네요.

카니발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카니발은 큼직한 크기를 가졌지만, 날렵해 보이며 강인한 느낌으로 디자인되었어요. 전면부 디자인은 호랑이코 라디에이터 그릴이 큼직하게 자리 잡고 있어요. 크롬으로 되어 있는데, 고급스러움을 주기 위해서 인 것 같아요.

그릴 양쪽으로는 헤드램프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호랑이의 눈을 닮은 듯한 느낌으로 멋스럽게 디자인되었네요. 포그램프를 감싸는 디긋자 모형의 크롬 장식은 차량을 꽉 채우는 느낌을 주고 있으며, 프런트 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를 넣어 안정적이고 깔끔하게 마무리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긴 바디를 자랑하듯 늠름한 모습이에요. 넓은 휠베이스는 차량의 실내공간을 짐작해 볼 수 있고, 뒷좌석 도어는 슬라이딩 도어를 채택하여 편리하게 도어를 열 수 있고, 개방감도 확실히 좋은 것 같네요. 휠의 경우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었으며, 18인치~19인치를 사용하고 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 부보다 강인한 느낌은 아니지만, 안정적이고 깔끔한 느낌이에요. 큼직한 테일램프에는 led 라인을 넣어서 멋지게 디자인되었고, 마치 박스카 느낌의 네모난 디자인은 차량의 안전감을 주는 것 같네요.

중앙을 가로지르는 크롬 장식과 리어 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 역시 차량을 수평으로 잡아주는 느낌을 주고 있어 안정된 느낌을 더욱 강조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전체적으로 차체가 크지만, 날렵함도 겸비한 카니발이기 때문에 아빠들의 사랑을 듬뿍 받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카니발의 실내는 큼직한 차량의 외관만큼이나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실내 인테리어 역시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었어요. 대시보드는 수평을 지향하는 느낌으로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극대화하였어요. 센터패시아에는 큼직한 디스플레이가 자리하고 있고, 양쪽으로는 에어밴트가 자리했어요. 그 아래는 편리하게 버튼을 넣었는데요. 이 버튼들은 운전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네요.

카니발의 파워트레인은 2.2 디젤과 3.3 가솔린으로 나눠지는데요. 2.2 디젤의 경우 4기 통 싱글 터보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99마력 / 최대토크 45.0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그리고 3.3 가솔린의 경우 6기 통 자연흡기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80마력 / 최대토크 34.3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7.9~11.1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네요.

기아자동차 카니발의 판매 가격은 2880만 원~392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2019 카니발 가격표.zip
7.39MB

참고로 카니발 풀체인지는 내년에 나올 것 같네요. 지금까지 아빠들의 드림카 기아자동차 카니발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