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대형 SUV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데요. 국내에는 기아자동차 모하비와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그리고 오늘 소개할 쌍용자동차 G4렉스턴이 대표적인 대형 SUV 모델입니다.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의 인기가 소형에서 중형 그리고 대형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네요.

대형 SUV는 그동안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지 못했어요. 아무래도 불편한 승차감과 낮은 연비 그리고 좁은 도로에서 운전하기 불편했기 때문이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요즘에는 넓은 실내 공간으로 멋진 디자인 그리고 디테일한 디자인 등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 같네요.

G4렉스턴의 차량 제원을 살펴볼게요. 전장 4850mm, 전폭 1960mm, 전고 1825mm, 휠베이스 2856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차량의 무게는 2060~2170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는 5인승 대형 SUV 모델이에요.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부 디자인은 쌍용자동차의 전형적인 얼굴을 가지고 있어요. 라디에이터 그릴은 세로 바 형식으로 처하였고,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가로지르는 크롬 라인을 넣어 멋지게 디자인하였어요. 헤드램프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이어지는 느낌으로 차량을 더욱더 큼직하게 보이도록 디자인했어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SUV의 느낌과 강인한 느낌을 동시에 주고 있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긴 전장에서 나오는 웅장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앞 휀더에서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과 1열 도어에서 2열 도어로 이어지는 라인을 넣어 카리스마 있는 모습이에요 사이드 하단에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더욱더 튼튼한 차량 이미지를 주고 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루프에서 이어지는 공기의 와류 현상을 막아주기 위한 스포일러가 자리하고 있고, 섹시한 느낌의 테일램프와 중앙을 이어주는 크롬 장식을 넣어 차량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 주고 있고, 크롬 상단으로는 G4 엠블럼과 렉스턴 로고를 넣어 조화를 이루고 있어요. 리어 범퍼에는 독특한 수평 크롬 라인은 차량을 더욱더 안정감 있게 보여주고, 고급스럽게 느끼게 해주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시트의 경우 나파가죽 퀄팅 시트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센터페시아에는 큼직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양쪽으로 세로 형태의 에어밴트를 넣었어요. 

그리고 하단으로는 각종 버튼을 넣어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곳곳에 가죽과 우드를 넣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리고 있네요. 실내공간도 차량 크기 처럼 넓은 공간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파워트레인은 2.2리터 4기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7단 자동 변속기 그리고 후륜 및 파트타임 4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187마력 / 최대토크 42.8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복합연비는 10.1~10.5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네요.

2019 g4렉스턴의 판매가격은 3448~4605만 원으로 책정되었어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 쌍용자동차에서 나온 g4렉스턴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2019 G4렉스턴 가격표.zip

지금까지 쌍용자동차의 대형 SUV 2019 g4렉스턴의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