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사건 이후 전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많은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친환경 자동차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이런 친환경 열풍에 따른 대한이 필요했는데요. 오늘은 친환경 자동차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차량인 아이오닉 상품성 개선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친환경 자동차를 이어오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이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아이오닉은 3년 만에 변경된 모델로 새로운 내장 디자인과 외장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자동차인 현대 아이오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의 차량 제원은 전장 4470mm, 전폭 1820mm, 전고 1450mm, 휠베이스 27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무게는 1380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는 5인승 모델입니다. 이번 신형 아이오닉은 동급 최초로 10.25인치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과 차로 유지 보조 시스템 그리고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 등을 적용하여 더욱 상품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아이오닉 신형 모델의 디자인은 입체적인 패턴이 추가된 메쉬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로 스포티한 감성을 자극합니다.


또한, 에어커튼이 적용되어 다이내믹한 주행을 돕고 있으며, 신규 휠 디자인으로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선사합니다.

신형 더 뉴 아이오닉은 전 트림에 안전기술을 기본 적용하여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전 트림에 들어간 안전기술은 전방 차량 출발 알림,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전방 충돌 경고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운전의 재미를 높여주는 패들쉬프트를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확대 적용하였습니다.

실내에는 인조가죽을 적용한 클라스터 하우징을 적용하였고, 마이크로 필터 및 공기청정 모드등을 전 트림에 적용하였습니다. 

친환경 자동차의 선두주자 더 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은 2242만 원~3394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2242~2693만 원,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3134~3394만 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아이오닉 가격표.zip


지금까지 상품성이 강화된 더 뉴 아이오닉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