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를 대표하는 중형 SUV 쏘렌토가 최신 모델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오늘은 기아자동차의 쏘렌토 더마스터에 대한 이야기에요. 기아자동차 쏘렌토는 현대 싼타페 및 팰리세이드의 성공적인 출시로 쏘렌토의 판매량이 다소 줄었는데요. 

하지만 아직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는 기아자동차의 인기 차량이에요. 이번 2020년형 쏘렌토 더마스터 출시로 더 많은 판매량을 올릴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어요.

2020 쏘렌토의 차량 제원을 살펴볼게요. 전장 4800mm, 전폭 1890mm, 전고 1690mm, 휠베이스 278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공차중량은 1770~1980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5~7인승 중형 SUV 모델이에요. 

2020 쏘렌토 더마스터는 부분변경 모델인데요. 어떤 부분이 변경되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우선 디자인적인 부분부터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에 다크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이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다크 크롬을 좋아하기 때문에 저처럼 다크 크롬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그릴이 차량의 얼굴을 대변하는 만큼 기아차에서 신경을 쓴 것 같네요. 헤드램프는 풀 LED 헤드램프를 적용하였는데요. 이 헤드램프는 LED 턴시그널이 포함되어 있어요. 

아무래도 부분변경 모델이다 보니 큰 변화를 주기는 힘들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마스터 전용 19인치 휠 크롬 스퍼터링 휠을 적용했어요. 그러면서 상위 트림에 대한 구분을 했는데요. 또한, 스마트 테일게이트 속도조절기능을 적용하고, 트렁크를 여닫는 시간을 보통과 빠르게 2가지 모드로 선택을 할 수 있어요. 

기아자동차 쏘렌토의 인기 트림인 마스터 트림에는 후 석 승객 알림과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을 추가한 프리미엄 콘셉트 마스터 스페셜을 신설하였어요. 

안전사양은 디젤 모델 전 트림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과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차로 이탈 방지 시스템,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이탈 경고 등의 최신 안전 주행 기술이 적용되었어요.

2020 기아 쏘렌토의 판매가격은 2768만 원~3878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쏘렌토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쏘렌토 더마스터 가격표.zip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의 인기 차량인 2020년형 쏘렌토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