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카는 수퍼카 수준을 뛰어넘는 월등한 성능과 가격을 가진 새로운 명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맥라렌에서 공개한 하이퍼카인 스피드테일에 대한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고성능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맥라렌에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사용하여 무려 1050마력의 힘에 최고시속 403km/h의 스피드를 가지고 있는 스피드테일을 공개했어요. 

맥라렌에 의하면 106대만 한정 생산되는 모델로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을 지니고 있다고 해요. 

스피드테일은 맥라렌 F1 로드카를 닮아 운전석이 차체 중앙에 있는 3시터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이런 독특한 구조로 운전이 더욱 편리해질 것 같네요. 

맥라렌 스피드 테일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맥라렌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가면서도 공기역학적인 부분을 극대화하였는데요. 헤드램프의 디자인은 다소 생소한 느낌의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어요. 헤드램프를 눈매로 봤을 때, 확실히 작아진 눈매를 보실 수 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낮은 차체에서 나오는 에어로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공기 흐름에 방해가 되는 사이드미러를 대신하여 수납식 카메라가 자리하고 있으며, 앞바퀴는 디스크 형태의 휠처럼 보이지만, 회전하지 않은 공력 부품이라고 하네요. 전륜 20인치 후륜 21인치 휠을 사용하고 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스피드테일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가동식 스포일러가 적용되었고, 카본과 티타늄 그리고 특수 레진으로 만든 탄력 있는 소재를 활용해 차체와 이음매를 없앴어요. 얇게 디자인된 테일램프와 경주용 차량 같은 스포티한 느낌은 스피드테일의 매력으로 다가오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걸윙 도어 방식의 도어를 사용하여 실내에 들어서면, 운전석이 중앙에 있으며, 스티어링 휠도 중앙에 있어요. 5개의 현대적인 모니터가 적용되었어요. 

중앙에는 계기판, 좌우로는 내비게이션과 인포티인먼트 그리고 사이드미러 모니터가 자리하고 있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하였어요. 

스피드 테일의 파워트레인은 3.8리터 8기통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050마력의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으며, 정지상태에서 300km/h의 가속력은 12.8초의 어마어마한 가속력을 가지고 있으며, 최고속도는 403km/h에 이른다고 해요.

맥라렌 스피드테일의 판매가격은 1750000파운드로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하게 될 경우 약 24억 8천만 원 정도의 어마무시한 가격을 가지고 있어요.

지금까지 역대급 하이퍼카 맥라렌 스피드테일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