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양산형 중형 SUV 순수 전기차인 2020 벤츠 EQC 모델을 공개했어요. 벤츠 EQC는 벤츠 GLC의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의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의 이목을 끌고 있어요.

2020 벤츠 EQC의 차량 크기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761mm, 전폭 1884mm, 전고 1624mm, 휠베이스 2873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공차중량은 2425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5인승 중형 SUV 순수전기차 모델이에요. 벤츠의 새로운 중형 주력차량이자 미래형 모델이라고 할 수 있어요.

벤츠 EQC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부 디자인은 유려한 느낌의 부드러운 곡선이 많이 사용되어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중앙에는 벤츠를 상징하는 벤츠의 엠블럼이 자리하고 있고, 부드러운 라인을 자랑하는 라디에이터 그릴의 외각에는 크롬으로 멋스럽게 디자인되었어요. 

그리고 좌우측에 "ㄷ"자 모형으로 얇게 디자인된 데일라이트는 깔끔한 느낌을 주며, 안쪽으로 전기차답게 블루 컬러를 넣었고,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밝은 빛을 내고 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역동성과 미래지향적인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측면 가니쉬 EQC 엠블럼과 휠에 있는 블루컬러 포인트는 전기차의 이미지를 보여줌과 동시에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주고 있으며, 사이드의 굴곡은 역동적인 느낌을 주고 있네요. 

그리고 사이드 스텝을 배치하여 차량을 편하게 탑승할 수 있게 만들었네요.

후면부 디자인도 역시 전면과 비슷한 이미지로 부드러운 느낌이 강조된 것 같네요. 루프에서 이어지는 스포일러는 공기의 와류현상을 방지할 것으로 보이며, 길게 이어진 LED 테일램프는 현대적인 느낌도 나네요. 

리어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플레이트를 넣어 더욱 SUV의 느낌이 날 수 있게 만들었네요.

2020 벤츠 EQC의 실내 인테리어는 벤츠 차량답게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네요. 운전석 중앙으로 보이는 사각형의 메인 디스플레이로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게 구성하고 있어요. 

이 디스플레이는 실시간 교통상황, 충전소 검색, 차량 연결기능, 스파트폰 연동 등의 다양한 정보와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어요. 그리고 운전 모드는 컴포트, 에코, 최대거리, 스포트 이렇게 4가지로 구성하고 있어요.

2020 메르세데스 벤츠 EQC의 파워트레인은 전방 축과 후방 축에 각각 모터가 한 대씩 배치되어 있으며,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402마력 / 최대토크 78.0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5.1초의 좋은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최고속도는 180km/h의 스피드를 가지고 있어요. 

차량에 장착된 배터리 80kWh로 1회 충전 시 최대 450km를 주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충전 시간은 10%에서 80%까지 급속으로 충전하여 약 4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돼요.

2020 벤츠 EQC의 판매가격은 대략 4천만 원 후반대 정도로 예상하고, 국내에 출시가 될경우 5천~6천 사이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2019년 상반기 유럽을 시작으로 2019년 하반기 중국, 그리고 2020년 미국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을 하고 있어요. 

국내 출시는 미정인 상황이에요. 국내에도 전기 충전소 인프라가 구축되어 출시가 되었으면 하네요. 지금까지 2020 벤츠 EQC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