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소형 SUV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일본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렉서스에서 2019년형 렉서스 UX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오늘은 프리머엄 콤팩트 SUV 렉서스 UX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렉서스 UX는 일본에서 먼저 출시가 되었는데요. 출시 한 달 만에 계약물량이 8800대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렉서스 UX는 강인함과 민첩한 외관 디자인과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고급스럽고 넓은 실내 공간 그리고 최신 파워트레인과 플랫폼으로 향상된 주행을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으며 높은 계약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차량의 크기를 살펴보면, 전장 4495mm, 전폭 1840mm, 전고 1520mm, 휠베이스 264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렉서스의 막내 SUV 차량입니다. 그럼, 이제 디자인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렉서스의 프리미엄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이어받았습니다. 

중앙에 큼직하게 자리 잡은 스핀들 라디에이터 그릴과 화살촉을 연상시키는 LED 헤드램프를 사용하여 강렬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하단에서 상승하는 것 같은 캐릭터 라인을 넣어 차량에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사이드 하단 및 휠하우스 부분에는 블랙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SUV의 느낌도 살리면서 스크래치에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렉서스 특유의 개성 있는 테일램프는 볼륨감이 느껴지며 서로 이어지는 모습으로 차량을 더욱 신비롭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다른 컬러를 사용한 스포일러를 사용하였고, 디퓨저 역시 깔끔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센터페시아에는 플로팅 타입의 와이드한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가 자리하고, 하단에는 에어밴트와 각종 버튼이 자리하고 있는데, 직관적으로 누를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편리한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안전사양으로는 보행자와 자전거까지 인식이 가능한 전방 충돌 감지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자동 하이빔, 도로 표지 인식 등의 안전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미국을 기준으로 2가지 파워트레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를 사용하여 최고출력 169마력 / 최대토크 20.0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2.0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76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하이퍼밀링 기술을 활용하여 최적의 배터리 충전을 자랑합니다.

렉서스 코리아에서는 2019년형 렉서스 UX를 선보이고 소형 SUV 시장에 출사표를 던질 전망입니다. 국내에서도 소형 SUV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시점에서 고객의 입장에서 본다면 또 다른 수입 소형 SUV는 분명 환영일 것 같습니다. 

2019 렉서스 UX의 미국 판매가격은 약 3만 2000달러로 한화로 환산하게 될 경우 약 3600만 원 부터 시작을 합니다. 국내에 들어오게 될 경우 약 4000만 원대에 판매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국내에서 이제 곧 렉서스 UX를 만나 볼 수 있다는 기대감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지금까지 2019년형 렉서스 UX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