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자동차 브랜드인데요. 국내에서는 한불모터스에서 수입하여 판매하는 방식으로 수입되고 있어요. 한불모터스에서 신형 푸조 508 모델을 공식적으로 사전계약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8년 만에 풀체인지가 된 푸조의 신형 508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2019 푸조 508의 차량 크기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750mm, 전폭 1860mm, 전고 1420mm, 휠베이스 279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중형차 모델이에요. 이 정도 크기면 동급 차량과 비교해도 평균적인 크기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럼, 차량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마치 맹수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입체감 있는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맹수의 코를 연상시키는 모습이고, 살짝 들어간 헤드램프는 맹수의 카리스마 있는 눈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또한, 주간주행등을 세로 방향으로 길게 만들어서 맹수의 송곳니를 연상시키는 것 같아요.

측면부 디자인은 헤드램프 상단의 굴곡과 테일램프 상단의 굴곡이 서로 만나 캐릭터 라인을 이루고 이루고 있고, 패스트백 디자인으로 날렵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하고 있어요. 

또한, 19인치 휠의 개성 있는 디자인도 차량을 만족스럽게 하는 부분이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푸조의 아이덴티티가 담겨있는 모습이에요. 맹수의 발톱으로 할퀸 듯한 느낌을 주는 테일램프 디자인은 독특한 개성을 표현하고 있어요. 테일램프를 이어주는 느낌의 라인 중앙에는 푸조 엠블럼이 자리 잡고 있어 푸조만의 개성을 보여줍니다. 리어범퍼와 트렁크 리드 부분을 살려 차량의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푸조의 넓고 깔끔한 실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센터페시아에는 8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자리하고 있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으며,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이 적용되어 안전한 주행을 돕고 있습니다. 

안전사양으로는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중앙 유지 어시스트, 액티브 서스펜션, 핸즈프리 전동 테일 게이트 등의 안전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177마력 /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복합연비 13.3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9 푸조 508의 판매가격은 3943만 원과 4535만 원으로 2개의 트림으로 판매가 되고 있어요. 이 가격은 경쟁 모델인 폭스바겐 파사트와 비교할 경우 약 200만 원 저렴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2019년형 푸조 508 세단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