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일 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 7월 출시(페리 f/l)

안녕하세요. 오늘은 쉐보레의 모델 중 2번째 크기를 자랑하는 트레일 블레이저 모델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병맛 광고로도 유명한 트레일 블레이저가 페이스리프트 되어 돌아온다는 소식인데요. 트레일 블레이저는 한국 GM 부평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모델로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인데요.

트레일 블레이저는 미국의 소형 SUV 시장에서 1위를 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앞서 출시한 쉐보레 트랙스의 판매량이 높게 나오면서 국내에서도 쉐보레의 신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2024년형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는 2020년 9BYC라는 코드네임과 함께 우리 시장에 처음으로 출시했는데요. 우리 시장의 반응은 나름 선전하였고, 광고 역시 중독성 있는 병맛 광고로 인해 많은 사람의 이목을 사로잡았어요. 또한, 디자인의 파격적인 변신도 이 차량이 판매될 수 있었던 부분 중 하나가 될 텐데요. 트레일 블레이저는 소형 SUV 모델이지만, 비교적 큰 차체를 바탕으로 볼드한 이미지가 주는 탄탄한 보디라인으로 남성미 넘치는 SUV 디자인으로 시대의 흐름을 제대로 저격한 모델이에요.

신형 트레일 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변화된 점은 크게 없다고 생각되지만, 디테일한 부분의 변화가 있는데요. 트레일 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엠블럼의 위치가 하단으로 내려가면서 심플한 느낌을 주고 있고, 전면의 중항 바 가 안쪽으로 자리하면서 더욱 깔끔해진 얼굴을 만들었으며,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디자인이 조금씩 디테일하게 조정되면서 현 모델과 다른 느낌의 디자인 포인트를 넣었어요.

뿐만 아니라, 실내의 경우 기존 디스플레이에 비해서 3인치가 커졌는데요. 기존 디스플레이는 8인치 크기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최신 자동차 답지 않은 느낌이었다면, 이제 3인치가 커진 11인치로 디스플레이가 확장되면서 더욱 높은 시인성을 보여줄 수 있어요. 

왼쪽 현행 / 오른쪽 페이스리프트

트레일 블레이저의 차량 크기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407mm, 전고 1656~1659mm, 전폭 1808mm, 휠베이스 2639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소형 SUV 모델이에요.

트레일 블레이저의 파워트레인은 동일한 구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보니, 큰 변화보다는 상품성을 올리고 디테일한 디자인 수정을 통해 더욱 신선한 느낌의 차량을 만들기 위함이 아닌가 싶은데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보니 파워트레인 성능은 기존과 동일한 구성을 하고 있어요. 그럼, 트레일 블레이저의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트레일 블레이저의 파워트레인은 1.5리터 3 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CVT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56마력 / 최대토크 24.1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11.6~12.9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되네요. 또한, 사륜구동 모델인 AWD 구동의 경우 자동 9단 변속기와 조합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트레일 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트림 구성은 기본형과 액티브형 그리고 RS 트림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요. 기본형은 기본 트레일 블레이저의 느낌으로 기본에 충실한 트림이라면, 액티브 형은 많이 사용되는 옵션을 적용한 액티브 트림, 그리고 고성능 차량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RS 트림을 선택하시면 더욱 편리한 선택 방법이 될 것 같아요.

트레일 블레이저 RS 트림에는 트랙스 크로스오버 스타일과 비슷한 느낌으로 다듬어 디자인 장식을 추가하는 느낌으로 전면 디자인이 수정된다고 하는데요. 또한, 기존 트림 모델보다, 더 사이즈가 커진 19인치 휠이 새롭게 적용된다고 해요.

트레일 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국내 출시는 7월~8월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이 중에서도 7월 말이 가장 유력한 국내 출시로 알려졌습니다.

현행 트레일 블레이저의 판매가격은 2589만 원~2999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2024년형 트레일 블레이저의 판매가격은 국내에서는 100~200만 원 정도 이상된 가격으로 책정될 것이라는 판단이 들어요.

최근 출시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인기가 너무 좋은데요. 국내에서 트레일 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까지 안정화되어 쉐보레의 판매량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 빠르게 2024년형 페이스리프트 된 트레일 블레이저가 출시되었으면 좋겠네요. 간단한 리뷰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