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8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디자인 출시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준대형 세단을 대표하는 모델 중 하나인 기아 K8 모델의 새로운 모습 바로 페이스리프트 된 K8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K8은 현대 그랜저와 경쟁을 펼치고 있는 모습인데요. 현대 그랜저의 경우 중후하고, 멋스러운 단정한 세단 느낌이라면, 기아 K8은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고객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하지만 그랜저의 이름값과 중후한 디자인으로 인해 그랜저의 판매량이 넘사벽이죠.

그래서 그런지 기아에서는 K8 신형 모델에 많은 힘을 쏟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보니 한계는 있지만, 최대한 많은 부분에서 변경되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무래도 1위를 위해서 말이죠. 그랜저의 유일한 라이벌이 되어 버린 K8 모델의 출시는 언제쯤일까요? 많은 언론 매체를 통해서 K8의 출시일이 예상되었는데요.

바로 8월 정도에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가 될 것이다라는 소식이 있는데요. 이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부분이고, 예상하기로는 하반기 출시를 대기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되겠네요.

신형 K8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경우 기존에 전면부가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으로 평범하지 않은 느낌이었는데요. 하지만, 신형으로 변신하면서 전면부를 풀체인지 급 디자인 변경을 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이어 유튜버 갓차님과 뉴욕맘모스님도 예상도를 공개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그럼, 예상도를 토대로 신형 K8 페이스리프트를 미리 만나보도록 할게요.

(출처 : 유튜버 갓차)

K8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전면부 예상도인데요. 갓차님의 예상도를 토대로 설명드릴게요. 전면부의 모습은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것 같은데요. 마치 스포츠카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매력적인 전면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어요.

헤드램프 디자인은 기아의 전형적인 패밀리룩이 적용되었는데요. 상당히 날카롭고 매력적으로 K8 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만들었네요.

프런트 범퍼 하단은 수평적인 느낌으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게 표현했어요.

후드 부분은 굴곡이 단단해 보이는 듯한 느낌을 주며 라디에이터 그릴이 사라지고 위쪽의 공기 흡입구를 넣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기존에도 라디에이터 그릴이 막힌 느낌으로 미래형 디자인이라는 소리를 들었는데, 이번에도 충분히 미래형 답게 디자인 되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전체적으로 스포티한 스포츠카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면서 커리스마 넘치는 헤드램프 디자인으로 존재감을 보여줄 것 같아요.

(출처: 유튵브 뉴욕맘모스)

후면부 디자인은 유튜브 뉴욕맘모스님의 K8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를 토대로 디자인을 확인해 볼게요. 후면부는 기존과 흡사하지만, 디테일한 부분에서 변화를 주면서 더욱 스포티하고 고급스럽게 디자인할 것 같아요.

먼저 테일램프 디자인인데요, 기존의 K8 디자인을 이어가고 있지만, LED 그래픽이 조금 변한 듯한 느낌이에요. 변화를 조금 주었지만, 더욱 멋있어진 뒤태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범퍼 하단은 조금 단정해진 느낌인데요, 리어 범퍼 하단에 디테일한 디자인 변화를 주었는데, 이 부분이 실제 차량을 보면 어떤 느낌이 들지 궁금하네요. 실제로 보면 더 멋있을 것 같은데, 빨리 출시되길 기대해 봐야겠어요.

출처 : 갓차 / 뉴욕맘모스

2024년 8월 출시 예상하고 있는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하루빨리 출시가 되어서 우리의 궁금증을 풀어줬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파워트레인의 변화도 있을지 궁금한데요.

요즘 출시되는 차량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도 파워트레인에 변화룰 주면서 더욱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도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그리고 고성능 버전 모델도 출시가 되었으면 하네요. 지금까지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를 토대로 한번 살펴봤습니다. 추후 k8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되면 다시 k8 페이스리프트 포스팅을 올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자료 및 출처 : 기아 공식홈페이지, 뉴욕맘모스, 갓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