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하이브리드 페리 가격 연비 출시일

카니발 1세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패밀리카로 국내 최고 판매량을 보여주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페이스리프트라고 하면, 부분변경 모델인데요. 부분변경 모델을 국내에서는 페이스리프트, 혹은 F/L, 페리라고 부르죠. 오늘은 모든 것을 바꿔 버리는 풀체인지는 아니지만, 풀체인지 급의 변화를 가져오는 카니발 페리 하이브리드 모델을 알아볼게요.

카니발 2세대

카니발은 4세대 모델로 진화하면서 엄청난 변신을 했는데요. 벌써 25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1세대 모델의 경우 투박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지금 보면 다소 이상하게 생긴 자동차라는 생각이 드는 것 같아요. 카니발의 디자인 변화는 바로 3세대 모델부터가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카니발 3세대

3세대 카니발은 부리부리하고 큰 눈에 포근한 느낌을 주는 아빠 같은 느낌의 차량으로 기억되네요.

카니발 4세대

이후 나온 4세대 모델은 미래지향적인 느낌의 세련된 아빠차 같은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카니발 4세대 페이스리프트 / 출처 : 갓차

이번에 나오는 카니발 4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경우 기존 모델보다 젊어 보이며, 기아의 느낌을 살려 디자인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자동차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카니발이 인기를 얻었던 이유는 아무래도 슬라이딩 리어 도어 방식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통 아이들은 후석에서 내리게 되는데, 이런 경우 탑승이 유리하고, 문 콕과 같은 사고를 방지할 수 있기에 슬라이딩 도어를 원하는 아빠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카니발에는 각종 혜택들도 많이 있고, 차량이 커서 많은 사람 및 짐을 실을 수 있어 더욱 많은 아빠들의 관심을 받았던 것 같아요. 국내에서는 경쟁할 수 있는 모델이 없을 정도로 거의 독주를 하고 있는 모델이에요. 하지만, 아빠들의 걱정은 있었는데요. 바로 연비 문제인 것 같아요.

 

 

요즘 디젤 엔진은 거의 사용을 하지 않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카니발의 경우 주력 엔진이 디젤 엔진이었죠. 하지만, 디젤의 이미지가 점점 안 좋아지고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지금 가솔린 엔진으로 출시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돼요. 그렇다고 전기자동차로 바로 나올 수도 없고요. 그래서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추가될 예정이에요.

카니발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요. 개발 중인 2.5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을 적용할지, 기존에 사용되던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을 사용할지 많은 고민을 했던 것 같은데요. 많은 언론매체에서는 카니발의 무게와 덩치를 보며 2.5 가솔린 터보가 적용될 것이라는 말이 많았어요. 하지만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쏘렌토에 들어가는 감마 2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출시가 된다는 소식이 있어요.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의 경우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의 힘을 통해 합산 최대출력 230마력 / 합산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보여주는 엔진이에요.

복합연비는 쏘렌토 기준 14.3km/l 정도가 나오는데, 카니발의 경우 무게와 바람저항 등등 각종 요인으로 13km/l 정도로 나오지 않을까 예상되는데요. 참고로 예상하기로는 저공해 2종을 받기 위해서는 13.8km/l 이상의 연료 효율성이 나와야 하지만, 13km/l가 나온다면, 그만큼 혜택을 못 받기 때문에 저공해 기준에 맞춰 13.8km/l 이상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줄 수 있어요.

 

 

기존 카니발의 복합연비는 가솔린 기준 8.9km/l 정도로 매우 낮은 연료 효율성을 보여줬지만, 하이브리드 차량이기 때문에 더 좋은 연료 효율성을 기대해 봐도 좋겠네요. 연비 운전하는 분들은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20km/l를 넘기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카니발도 연비운전을 통해 20km/l도 나올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이번에 하이브리드 엔진이 추가되면서 디젤 엔진이 출시할지도 궁금한 부분인데요. 아무래도 디젤 엔진이 사라지고 있는 추세이다 보니, 이번 카니발에는 디젤 엔진 판매를 하지 않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도 카니발 하면 디젤 엔진이었는데, 사라지는 것은 조금 아쉬울 수 있겠는데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 출처 : 갓차

 2.5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은 지금 개발 중에 있으며, 이 차량의 경우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정도에 적용되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으며, 또는 제네시스 모델에 적용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아무튼 안정적인 엔진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카니발 4세대 페이스리프트 / 출처 : 뉴욕맘모스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높은 가격에서 시작을 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카니발 하이브리드의 기본 옵션의 경우 4천만 원부터 시작을 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어요.

 

 

그리고,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기본 모델의 경우 최고 200만 원~400만 원 정도의 가격 상승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가격의 경우 하이브리드 모델이 확실히 파워트레인 변화로 인해 비싼 느낌이지만, 하이브리드의 장점이 너무 많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하이브리드 차량을 계약하시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신형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출시 예정은 11월로 되어 있는데요. 소비자들에게는 내년 초쯤 인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그래도 11월이면 카니발 하이브리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기대가 되고 있어요.

오늘은 신형 카나발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더 정리가 되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