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풀체인지 드디어 공개 가격 출시일?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싼타페 모델이 풀체인지 되었는데요. 현대자동차는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의 외관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를 공개하면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고 있어요.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은 기존과 완전히 다른 느낌의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만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소비자들에게 큰 호불호 없는 디자인으로 높은 판매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 그럼, 지금부터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을 한번 미리 만나보도록 할게요.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은 각종 언론 매체에서 예상도 사진이 올라오면서 기존과 다른 모습을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요. 예상도와 비슷한 이미지로 실제 차량이 나와서 많은 분이 놀라워했어요. 예상도에서 볼 수 있었던 모습들이 실제 싼타페 풀체인지에 적용되었다는 점이 정말 놀라운 실제 공개 차량이에요. 예상도에서도 매우 멋있다, 남성적이다, 직선적이다 라는 평가를 많이 했는데요. 이번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에서도 그런 반응들이 많이 있었어요.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의 경우 기존 4세대 모델의 출시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히 변경한 풀체인지 모델로 자연과 도시를 연결하고자 했던 1세대 싼타페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현대자동차의 클래식한 느낌을 새롭게 변신한 모델로 알려졌는데요. 그렇게 디자인되어서 그런지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모습으로 디자인되었어요. 또한, 현대자동차의 최신 디자인 헤리티지, 레트로한 감성을 충실히 반영하여 더욱 멋진 차량으로 디자인되었네요.

견고하고, 디테일한 디자인 요소들 중에서는 현대자동차를 의미하는 H 디자인이 많이 반영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그럼,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의 공개된 디자인을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싼타페 풀체인지 전면부

전면부 디자인에서는 1세대에서 4세대 까지 반영된 볼륨감 있는 디자인은 사라지고, 직선이 강조된 정통 SUV의 느낌이 반영이 되었는데요. 이는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에서 새로운 도전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를 통해 5세대 싼타페 풀체인지는 강인한 정통 SUV라는 느낌을 더욱 주는 느낌이네요. 

전면 헤드램프 디자인은 H 형상의 DRL을 넣어 현대자동차의 차량이라는 것을 강조하여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또한, 헤드램프 좌우를 수평으로 길게 연결하는 라이트를 적용해 차체가 더욱 수평적인고, 넓어 보이는 시각정 안정화를 주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어요. 수평적인 라이트는 현대자동차가 최근 밀고 있는 디자인으로 생각되는데요.

이 수평적인 라인이 없다면, 클래식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수평적인 디자인이 들어가니 미래지향적인 느낌의 SUV가 된 것 같아요. H 형상의 헤드램프뿐만 아니라, 범퍼 디자인도 디테일한 느낌의 H 형상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H 모형의 범퍼 디자인도 이 차량의 특색을 살려주는 것 같아요. 시각적으로 H 범퍼가 적용되면서 더욱 안정된 느낌을 주는 것 같기도 하네요.

높게 자리하고 있는 후드(보닛) 라인은 차체를 더욱 당당하게 보여주는 것 같으며, 러기드 한 분위기를 주는 휀더의 디테일한 모습은 차량을 존재감을 넘치게 하는 것 같네요.

싼타페 풀체인지 측면부

측면부 디자인은 네모 모형의 박스카를 연상시키는데요. 더욱 커진 바디 사이즈로 인해, 상위 모델인 현대 팰리세이드를 위협하는 차체 크기를 자랑하고 있어요. 직각에 가까운 모습으로 후면에서 내려오는 존재감은 차량의 크기가 웅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휠 디자인도 상당히 커진 21인치 휠을 사용하고 있어 웅장한 차량과 잘 어울리는 느낌을 주고 있어요. 또한, 직선으로 뻗어 내린 루프라인과 사다리골 형태의 휠 아치, 짧은 프런트 오버행이 맞물려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이네요.

싼타페 풀체인지 후면부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과 동일한 H 형상의 테일램프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아무래도 통일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전면과 동일한 느낌을 주는 테일램프 디자인을 적용한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이런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부분이네요. 테일램프 사이에는 블랙 컬러의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요.

서로 이어지는 느낌의 라인을 넣었다면 조금 더 심심해 보이는 느낌이 없이 미래지향적인 싼타페의 모습을 후면에서도 만나볼 수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지만, 나름 듬직해 보이는 느낌이네요. 

싼타페 로고가 후면 중심에 크게 적용되었는데, 싼타 띄고 페 느낌의 로고라 조금 아쉬울 수 있는데요. 왜 띄어쓰기를 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냥 띄어쓰기를 하지 않았으면 더욱 예쁜 모습일 텐데, 이 부분은 이해하기 조금 어렵네요.

하지만, 띄어쓰기한 부분에 약간의 튜닝을 한다면, 더욱 멋진 싼타페 후면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예를 들어 싼타 +하트+페 이런 느낌으로 말이죠.

싼타페 풀체인지 실내 인테리어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의 약간 올드한 느낌의 디자인이라면, 최신 디자인 인테리어를 적용하여 많은 소비자의 만족도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실내의 디스플레이는 현대자동차의 최신 디자인처럼, 코나, 그랜저, 쏘나타 등에 적용된 느낌의 패밀리룩을 적극 사용한 것 같아요. 수직과 수평을 강조한 디자인과 고급감을 느껴지는 중형 SUV를 잘 디자인하였어요. 또한, 현대자동차의 싼타페 풀체인지 외관에서 볼 수 있었던 H 형상의 디자인이 실내에 들어온 것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시보드 전면의 H 형상과 송풍구에 H 형상을 넣어 디자인 통일성을 더욱 강조한 것으로 생각되네요.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실내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디스플레이겠죠. 12.3인치 클라스터와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통일된 느낌을 주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시인성 높은 차량의 실내를 감상하실 수 있으며, 기존의 버튼식 변속레버에서 전자식 변속 컬럼으로 변경하면서 공간 활용도가 더욱 높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또한, 센터 콘솔 하단부 공간도 사용할 수 있게 제작이 되었고, 대시보드의 공간도 한층 더 살리면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여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여줬어요.

스웨이드 헤드라이너, 바닥 매트, 2열과 3열 시트백에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친환경적인 차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고, 2열과 3열을 폴딩 하면, 동급 최강의 실내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요즘 인기 있는 차박 및 캠핑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 및 출시일 예상

완전하게 달라진 모습으로 우리 곁에 찾아온 싼타페 모델이 이제는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아 쏘렌토의 판매량을 잡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싼타페 풀체인지의 판매가격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각종 언론 매체에서 예상하는 가격으로는 3천만 원 초반~ 4천만 원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또한, 기존 싼타페 계약을 한 분들의 경우 1,2 순위로 차량을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7월 5일부터 사전계약이 시작되었고, 사전계약한 고객들은 3순위로 차량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정식 출시의 경우 현대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된 이후 8월 10일 온라인을 통해 신형 싼타페의 주요 사양과 제원 등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하루빨리 싼타페 풀체인지 신형 모델이 도심을 질수하는 모습을 만나보고 싶네요.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모델인 현대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