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아이오닉 5 N 출시 예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고성능을 의미하는 N라인으로 출시 예정인 아이오닉 5 N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 5는 현대자동차의 전기자동차 모델인데요. 전기자동차 모델에 N을 적용했다는 것은 고성능 전기자동차를 의미하는 거겠죠. 고성능 전기자동차 기대가 됩니다.

아이오닉5 예상도 출처 : 카스쿱

기아의 경우 EV6 GT 모델이 있는데, 비슷한 성능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그 이유는 EV6와 같은 파워트레인을 적용했다고 하기 때문에 엄청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보여요.

 

아이오닉 5N의 파워트레인은?

좌 : EV6 / 우 :아이오닉5

아이오닉 5N의 파워트레인은 EV6 모델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아무래도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동일한 파워트레인이 들어가는 것은 당연한 위치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참고로 EV6 GT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전기 모터를 사용하여 최고출력 576마력 / 최대토크 75.5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엄청난 성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기차량 모델로 전기모터가 4개로 풀타입사륜구동 방식을 적용하니 출력과 토크가 상당히 높은 것 같은데요. 또한, 주행가능 거리는 342km로 고성능 모델이다 보니 주행거리는 최근 전기차량보다 조금 낮은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네요. 하지만, 후발 주자로 아이오닉 5 N 모델이 출시되는 만큼, 마력과 주행거리가 늘어날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볼 수 있어요.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5N에는 디테일한 부분에서 변경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차량의 하단부에는 붉은 선을 넣어 더욱 스포티한 감성을 살려줄 것 같으며, 곳곳에 N라인 전용 디테일 컬러가 들어가면서 튀는 느낌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또한, 전면부에는 스포일러, 스플리터, 휠 등 일반 모델과 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요. 실제 차량이 나와봐야겠지만, 조금 더 멋진 모습의 스포티함을 보여줄 것 같아요.

 

아이오닉 5 N의 판매가격 예상은?

아이오닉 5의 경쟁 모델은 EV6 GT 모델이 될 것 같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가격 적인 부분도 비슷하게 책정이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어요. EV6 GT 모델의 판매가격은 7584만 원~풀옵션 775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아이오닉 5 N 모델 역시 비슷한 가격으로 책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아이오닉 5  N의 출시일은?

아이오닉 5 N이 2023년 7월 13일 공개 예정으로 알려졌는데요.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행사에서 공개한 뒤 국내에 출시할 예저이라고 알려졌어요. 지금까지 고성능 버전으로 우리 곁에 찾아올 아이오닉 5 N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