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시일 가격 예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준중형 SUV 모델인 투싼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가져왔어요. 현대자동차에서는 준중형 SUV 모델인 투싼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준비 중인데요. 투싼 기존 모델에서 더욱 변신한 투싼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기대가 되는 것 같아요.

 

 

투싼은 현대자동차 SUV 플래그십 모델로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인데요. 더구나 이제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까지 포함되어 더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어요.

국내에서는 기아 스포티지와 경쟁을 펼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그래도 스포티지의 인기가 조금 더 있지만, 해외에서는 투싼의 인기가 엄청난데요. 미국에서 1분기만 해도 스포티지 보다 투싼이 약 1만 5천대 가량을 더 판매했다고 하니 그 인기는 엄청나다고 할 수 있어요.

오늘 소개해 드릴 투싼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뉴욕맘모스님의 투싼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를 토대로 한번 포스팅을 해볼게요.

<출처 뉴욕맘모스>

투싼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인데요.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를 살펴보면, 전면의 디자인이 기존과는 다르게 과감해지고, 남성미가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변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기존에는 세련된 스포티함으로 여성스러운 느낌이 있는 차량 디자인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이제는 더욱 듬직하고, 우직한 느낌의 차량 디자인으로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투싼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에서는 최근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생각나는데요. 전면에 있는 크기가 더 커진 듯한 느낌의 파라메트릭 그릴은 이제 현대자동차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아닌가 싶네요. 팰리세이드 그릴과 흡사한 느낌의 디자인을 투싼에 적용하면서 차량이 더욱 튼튼해 보이는 느낌이네요.

또한, 데일라이트 디자인이 완전하게 변했는데요. 기존 천사의 날개를 연상시키던 디자인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이제는 심플한 느낌으로 제작이 되었네요. 아무래도 라디에이터 그릴과 비슷한 느낌으로 제작이 된 것 같아요.

헤드램프의 위치는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디테일한 요소들이 적용되었는데요. 큐브 스타일의 헤드램프 디자인은 수직방향으로 위치하고 있는데요.

 

 

그것도 양쪽 끝 부분에 위치하고 있어 차량의 전면부를 가득 채우는 느낌이에요. 또한, 헤드램프 하단에는 디테일한 포인트를 넣어 더욱 섬세한 차량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프런트 범퍼 하단부에는 세모 모형을 가진 디테일하 크롬 장식이 적용되었는데요. 투싼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강인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스키드 플레이트에도 2개의 홀을 넣어 공기역학적으로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약간 다크크롬 느낌으로 들어가면서 더욱 고급스럽게 느껴지네요.

<출처 : 뉴욕맘모스>

투싼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은 변화를 맞이할까?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파워트레인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기존의 파워트레인으로 갈 확률이 높아 보여요. 물론,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파워트레인을 변경하는 경우는 많지 않지만, 투싼 역시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파워트레인은 기존 그대로 간다고 하는 것 같아요.

 

 

투싼의 경우 전륜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사륜을 선택할 수 있는 모델인데요. 엔진으로는 1.6 가솔린 터보 엔진과 2.0 디젤 엔진 그리고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고성능을 위한 하이브리드 N라인 파워트레인을 가지고 있어요.

 

투싼 페이스리프트 실내 변화는?

투싼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운전자를 감싸는 디자인으로 수평라인과 라운드 디자인을 잘 반영하고, 송풍구 및 디자인 요소를 사용하여 더욱 통일감 있게 디자인된 모델인데요.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따로 분리되어 있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신형 투싼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하나로 연결된 느낌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들어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런 모형의 디스플레이만 들어가도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으며, 미래지향적인 최신 자동차 같은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이 부분은 차량이 출시가 되어야 알겠지만, 그래도 투싼 정도면 충분히 들어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투싼 페이스리프트 출시와 가격 예상은?

투싼 페이스리프트 출시의 경우 23년 올해는 출시가 아무래도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올해는 어렵겠지만, 내년에는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많은 언론 매체에서는 24년 상반기 출시를 예상하고 있어요.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현행 모델 보다 200만 원에서 400만 원 정도의 가격 상승이 있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어요.

 

 

현재 판매되는 투싼의 판매가격은 1.6 가솔린터보 2584~3316 만원 / 2.0 디젤 2802~3534만 원 / 1.6 하이브리드 3009~3701만 원 / 하이브리드 N라인 3474~3748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투싼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해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내년 상반기를 기대하면 투싼 페이스리프트 포스팅을 마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뉴욕맘모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