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전기자동차 시로코EV 일렉트릭 쿠페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즐거운 주말이네요. 가족들과 나들이 계획은 잘 정하셨나요? 요즘 미세먼지도 심하고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죠. 그래서 실외보다는 실내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진 것 같네요.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폭스바겐은 디젤게이트 사건이라는 나쁜 이미지를 던져 버리기 위해서 신형 시로코 모델에 친환경 전기차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어요.

오늘 소개할 모델은 폭스바겐의 친환경 전기차 시로코EV 모델이에요. 이번 시로코는 4세대 모델을 기준으로 단종이 되고, 전기차모델로 출시를 한다고 하는데요. 시로코EV의 플랫폼의 경우 폭스바겐이 자랑하는 전기차 전용인 MEB 플랫폼을 사용하였다고 해요. 그래서 2도어 EV 쿠페 스타일의 차량의 전기차가 나오게 되었어요.

시로코EV의 디자인은 기존의 해치백에서 벗어날 것으로 예상하는데요.아무래도 EV 쿠페 스타일이기 때문에 쿠페 디자인으로 변신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요. 얼마나 멋진 모습으로 탄생할지 기대가 되네요. 시로코의 단종은 아쉽지만, 그 이름을 그대로 이어가는 부분에서 그 명성과 함께하는 시로코EV라서 기대가 돼요.

시로코EV는 1회 충전거리가 상당히 길어요. 1회 충전으로 321~603km 정도를 이동할 수 있다고 하니 훌륭한 거리라고 할 수 있겠죠. 최고출력은 170마력~300마력으로 높은 출력도 가지고 있어서 상당한 가속력을 보여줄 것으로 보이네요.

폭스바겐은 디젤게이트 사건 이후 친환경 자동차에 매진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폭스바겐 그룹에서는 오는 2025년까지 전기자동차 30종을 더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요. 이제 곧 전기차 시대가 올 것 같네요. 국내에서도 전기차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얼마 전 출시한 쏘울EV와 코나EV 그리고 곧 출시할 예정인 니로EV와 스토닉EV 등등 많은 국산 전기자동차도 출시할 예정으로 알고 있어요. 해외 전기자동차들도 국내에 많이 들어왔어요. 

이제 국가에서 전기충전소 확충을 위해서 노력해야 할 것 같아요. 전기자동차 충전시설만 많이 늘어난다면, 환경도 지키고, 돈도 아끼고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폭스바겐의 전기자동차 시로코EV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