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CT6 디자인 성능 가격 리뷰
캐딜락의 플래그십 모델인 CT6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CT6 모델을 알아보기 전에 자동차를 만든 회사인 캐딜락을 먼저 알아보도록 할게요. 

캐딜락은 지붕이 달린 자동차를 최초로 만든 브랜드에요. 그만큼 역사가 오래되었어요. 캐딜락은 미국 GM 산하의 럭셔리카 브랜드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의 인지도를 가지고 있어요.


그럼, 오늘 소개할 캐딜락 CT6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CT6의 제원부터 살펴보면, 차량의 크기는 전장 5185mm, 전폭 1880mm, 전고 1475mm, 휠베이스 3109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5인승 대형세단이에요.

이번에는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캐딜락의 전형적인 카리스마가 느껴지고 있네요. 그릴의 경우 방패 모형의 날렵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크롬의 조화가 잘 어울려요. 헤드라이트의 경우 세로 방향의 주간주행등과 프론트 범퍼 하단의 크롬 라인으로 럭셔리카 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대형세단답게 당당하고 웅장한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각진 모습에 정장을 입은 남성 같은 느낌과 까칠한 도시 남자를 상징하는 까도남 같은 느낌의 자동차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캐딜락 고유의 아이덴티티가 살아있어요. 세로 방향의 테일램프는 캐딜락이 지향하는 럭셔리카의 이미지를 담고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대형세단답게 고급스러우면서도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요. 4스포크 스티어링휠은 좋은 조작성을 보장해주며, 센터페시아에 자리 잡은 대형 디스플레이는 시인성이 높아요. 

캐딜락 CT6의 파워트레인은 2.0가솔린과 3.6가솔린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로 구성이 되었는데요. 그중에서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 3.6가솔린 위주로 설명을 드릴게요.

3.6리터 V6 직분사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토크컨버터 8단 변속기 그리고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으로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39.4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복합연비는 8.2km/l의 연료효율을 가지고 있어요.

캐딜락 CT6의 판매가격은 6980만 원~958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지금까지 미국의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 CT6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