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쉐보레 올 뉴 실버라도 픽업트럭 간단한 리뷰
오늘은 픽업트럭 한대를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쉐보레에서 만든 실버라도 픽업트럭인데요. 얼마 전 쉐보레는 4세대로 변신한 실버라도 모델을 공개했어요. 실버라도는 지엠이 픽업트럭 100주년을 기념해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쉐보레 실버라도는 픽업트럭의 장점인 실용성과 남성미 넘치는 디자인을 살려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어요. 차량의 크기는 기존 모델보다 전장 41mm 길어졌고, 휠베이스는 100mm 길어졌어요. 이를 통해서 차량 뒷좌석과 적재공간을 더욱 넉넉하게 확보하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이번에 풀체인지 된 실버라도는 경량화 소재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차량의 무게를 기존 모델보다 약 200kg을 줄였어요. 특히, 고장력 스틸이 80%사용되는 새 프레임에 무게가 매우 가벼워졌어요. 또한, 가벼워 짐과 동시에 강성을 확인할 수 있는 비틀림 강성이 10% 증가하였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픽업트럭답게 투박한 느낌이 있지만, 곳곳에 입체적으로 다듬어 기존 모델보다 개선이 되었네요. 각종 버튼은 조작의 편의성을 높였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7인치 및 8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안전사양으로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과 전방 충돌 보조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안전 경고 운전지 시트, 후방 시야 카메라 등등의 안전사양을 가지고 있어요.

신형 쉐보레 실버라도의 파워트레인은 5.3리터와 6.2리터 V8 가솔린 엔진과 3.0리터 6기통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되었어요. 특징적인 것은 6.2리터 가솔린 엔진에는 10단 자동 변속기가 결합하여 좋은 성능을 발휘한다는 점이에요. 최대출력은 420마력까지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직 판매가격은 공개가 되지 않아서 알 수 없어요. 하지만, 기존 가격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높은 가격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해 볼 수는 있어요. 실버라도의 기존 모델 가격은 30835달러~44275달러로 책정이 되었어요. 

한화로 환산하게 될 경우 약 3497만 원~5022만 원 정도가 되겠네요. 쉐보레 실버라도는 올해 하반기 북미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가 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2019 쉐보레 올 뉴 실버라도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