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SM6 LPG 최신 가격표

르노삼성 자동차의 중형 세단 모델인 SM6 중에서 LPG 모델이 시장에서 꾸준한 판매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LPG 모델의 경우 뛰어난 경제성을 바탕으로 꾸준히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LPG 모델의 경우 많은 사람들의 선입견으로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어요. LPG 엔진을 가지고 있는 차량은 시동 불량, 다소 부족한 엔진 성능과 낮은 연비 그리고 LPG 탱크로 인해 좁아진 트렁크 공간 등이 생각이 나는데요.

 

 

 

이런 상황은 예전 LPG 차량에서 나오던 문제이고 현재 LPG 차량은 상당히 발전하여 이런 부분은 신경 안 써도 될 정도예요.

좌 : 일반탱크 / 우 : 도넛탱크

SM6 LPG 모델에는 도넛 탱크가 들어가 있는데요. 이는 르노삼성이 LPG 협회와 2년 동안 200억을 투자해 개발한 연료탱크예요. LGP 탱크라고 하면 보통 가스통처럼 생긴 큰 탱크가 트렁크에 적용된 모델을 봤지만, SM6에는 도넛처럼 생긴 탱크가 트렁크 스페어타이어 공간에 밀착되어 가솔린 트렁크 용량에 85% 달하는 트렁크 용량을 제공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골프백 및 여행가방 등 짐을 넣어야 하는 분들도 편안하게 이용이 가능해요. 또한, 도넛 탱크는 트렁크 바닥에 있기 때문에 차체 무게중심도 낮출 수 있어 더욱 안정적이고 좋은 승차감을 보여줘요.

SM6의 매력 중 하나인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많은 사람을 고객으로 만들기 충분한 얼굴인데요.

전면부와 측면부에는 부드러운 곡선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하였고, C자형 LED 데일 라이트 디자인은 프리미엄 한 자동차의 이미지를 더욱 과시하고 있죠.

또한, 후면부의 듀얼 타입 머플러 팁을 적용하여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잘 전달해주는 멋진 디자인이라고 생각해요.

실내 인테리어는 심플하면서도 상당히 넓은 느낌의 디자인으로 미래지향적인 느낌으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내부에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느낌과 동시에 최고급 수준의 가죽시트와 스피커, 클라스터, 엠비언트 라이트를 넣어 고객의 만족도를 더욱 올려주고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앰비언트 라이트 기능이 이 차량을 더욱 럭셔리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으며, 수직으로 된 디스플레이가 르노삼성 자동차 만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는 것 같아 좋아 보이네요.

SM6의 파워트레인의 경우 친환경 LPG 액상분사 방식을 사용하는 2.0 LPe 엔진을 적용하였고, 일본 자트코의 최신 엑스트로닉 무단 변속기와 조화를 이루며 최고출력 140마력 / 최대토크 19.7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2020 SM6의 판매 가격은 2346만 원~3212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SM6 가격표 (2020년 5월)>

SM6 가격표1 
SM6 가격표2
SM6 가격표3
SM6 가격표4
SM6 가격표5
SM6 가격표6
SM6 가격표7
SM6 가격표8
SM6 가격표9
SM6 가격표10
SM6 가격표11
SM6 가격표12
SM6 가격표13
SM6 가격표14

 

SM6 가격표 PDF 파일

2020 SM6 가격표 PDF 파일.pdf
2.67MB

SM6 가격표 카탈로그 PDF 파일

2020 SM6 카탈로그 PDF 파일.pdf
4.22MB

최근 르노삼성에서는 파격적인 할인을 통해 판매량을 더욱 올리려고 하는데요. 현금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0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지원해요.(단 GDe LE 스페셜 / GDe SE / GDe PE / LPe SE 트림은 100만 원 할인 혜택이며, 렌터카와 택시는 할인 혜택이 제외된다고 해요.) 할부 구매 시에는 최대 72개월 무이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하네요.

또한, 호국 보훈자, 공무원, 교직원에게는 50만 원의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곧 부분변경 모델을 앞두고 있어서 그런가요? 파격적인 할인 혜택이 많아진 것 같아요.

 

 

 

이런 할인 혜택을 잘 만나보시면 더욱 현명하게 차량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니깐 이번 기회에 SM6 구입을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르노삼성의 중형 세단 모델인 SM6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