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풀체인지 출시&가격은?

기아자동차 카니발이 드디어 공개가 되었습니다. 많은 아빠의 드림카인 카니발은 더욱더 멋진 4세대 모델로 태어났는데요. 이번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은 웅장한 볼륨감을 콘셉트로 미니밴 전형성을 벗어나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하여 우리 곁으로 돌아왔습니다.

신형 카니발의 디자인은 세련되면서도 독창적인 요소들을 접목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 한층 단단해졌는데요. 또한, 자신감을 상징하는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더욱 많은 판매량을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에서는 대적할 수 있는 차량이 없다는 것이 카니발에게는 상당한 혜택인 것 같은데요. 그래도 소홀하게 변하지 않고 확실하게 변화를 준 기아자동차 디자이너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점점 기아자동차는 디자인이 좋아지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그럼 디자인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질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무언가 카리스마 있어 보이는 것 같은데요. 현재의 카니발의 경우 날렵한 느낌으로 무게감 있는 모습이었다면,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은 미래지향적인 이미지와 오케스트라 지휘자의 역동적인 선율로 카리스마 있는 모습이 되었네요.

헤드램프는 더욱 진보된 느낌의 미래지향적으로 디자인되었고, 데일 라이트의 경우 박자와 리듬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했다고 하는데요. 이는 오케스트라 지휘자의 역동적이면서 균형 잡힌 무대 퍼포먼스를 모티브로 제작이 되었다고 하네요.

더욱 진화된 라디에이터 그릴은 기아자동차의 패밀리룩이 적용된 타이거 노즈 패밀리룩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 그릴의 이름은 심포닉 아키텍처 라디에이터 그릴이라고 불립니다.

심포닉 아키텍처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램프와 경계가 없이 조화롭게 디자인하였는데요. 이는 차체가 더욱 커 보이면서 웅장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프런트 범퍼 하단에는 에어 인테이크 그릴과 에어 커튼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상당히 전면과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또한, 프런트 범퍼를 가로지르는 크롬 가니쉬와 대비되는 컬러를 사용하여 더욱 존재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헤드램프에서 도어를 지나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하나의 선으로 더욱 웅장하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기아자동차 카니발의 자랑인 슬라이딩 도어를 오픈하게 될 경우 동일 선상의 캐릭터 라인이 있기 때문에 통일감을 주기 충분해 보이네요.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의 휠 아치에는 굴곡을 더 넣어 더욱 신경을 많이 쓴 모습입니다. 필러 부분에는 투톤 느낌의 하이그로시 소재를 적극 사용하여 고급감을 올리는 동시에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사이드 하단의 크롬 가니쉬를 통해 더욱 안정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휠 디자인도 무언가 심플하면서도 강한 느낌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수평적인 모습으로 차체를 더욱 안정적이고 넓게 보이는 디자인이 적용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매우 심플하면서 미래의 자동차 느낌이 나는 것 같네요.

테일램프 디자인은 좌우가 연결된 슬림한 디자인이 들어갔는데요. 마치 로봇을 연상시키는 것 같습니다. 이 테일램프 그래픽의 경우 데일 라이트와 동일한 느낌의 그래픽을 사용하여 전면과 통일감을 불러일으킵니다. 또한, 테일램프를 연결하는 그래픽 바는 점등을 하게 될 경우 카니발의 세련된 모습을 더욱 볼 수 있습니다.

 

리어 범퍼 하단의 심플한 느낌의 스키드 플레이트는 차량의 웅장함을 잘 정돈해 주는 느낌입니다.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과 세련된 느낌을 동시에 주고 있습니다.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첨단 사양을 대거 투입하여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느낌으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카니발 풀체인지의 크기 제원은 전장 5155mm, 전폭 1995mm, 전고 1740mm, 휠베이스 309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전장 40mm, 전폭 10mm, 전고 동일, 휠베이스 30mm이 늘어난 수치로 매우 넓은 레그룸과 공간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부터 차량의 크기가 컸지만, 4세대 모델로 풀체인지 되면서 더욱 늘어난 수치로 인해 더욱 편안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사전계약은 7월 10일로 예정이 되어 있으며, 8월에는 따로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 행사와 시승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기아자동차에서는 7월 중순 계약을 받으며 8월 완벽한 품질 확보 시간을 거친 후 8월 중순부터 출시를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4륜 구동 및 하이브리드 모델은 출시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2023년이 정도에 출시 예정이라고 하네요.

신형 카니발의 가격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예상은 할 수 있겠죠?! 현재 2020년형 카니발의 경우 출시가 2880만 원~389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지금 신차들이 출시가 될 때 인상하는 가격의 폭이 약 300만 원~400만 원이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카니발 풀체인지는 약 3100만 원~4100만 원까지 나오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거기에 옵션을 추가하면 5천만 원이 넘겠네요. 하지만, 5미터가 넘는 엄청난 전장과 넓은 실내 공간 그리고 멋진 디자인과 편의사양으로 많은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을 만큼의 가성비가 좋은 차량이라고 생각됩니다. 카니발은 가족들과 캠핑 및 이동 수단으로 매우 현명한 소비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앞으로도 꾸준히 활약하는 카니발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는 기아자동차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