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풀체인지 하이리무진 예상도 출시일

기아자동차의 인기 차량 모델인 카니발이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는데요. 앞서 201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니발은 더욱 신선하고 높은 편의사양으로 우리 곁으로 찾아올 준비를 마무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카니발 스파이샷도 많이 나오고 예상도도 많이 나오는 것을 보면, 곧 출시를 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요즘 코로나 문제로 인해 카니발 출시가 지연이 안됬으면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

신형 카니발은 현재 카니발과 크기 부분에서 더 커졌다고 하는데요. 신형 카니발의 크기 예상 제원은 전장 5155mm, 전폭 1995mm, 전고 1740mm, 휠베이스 309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이는 전장의 경우 40mm 증가하고, 전폭은 10mm 증가, 전고 동일, 휠베이스 30mm 정도가 증가한 수치예요. 파워트레인에 대해서는 디젤과 가솔린 출시 이후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가 되지 않을까 하는데, 아직 하이브리드 및 사륜구동 모델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어요.

그럼, 카니발 풀체인지 하이리무진 예상도를 통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예상도에서 상당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유튜브 앗차 님의 예상도를 토대로 살펴보도록 할게요. 아래의 사진은 유튜브 앗차님의 예상도 사진입니다. 여러분은 아래 예상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멋있게 잘 만들어진 예상도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카니발 풀체인지 하이리무진 예상도 / 출처 : 유튜브 앗차님

기존 카니발과 상당히 달라진 차량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기존의 카니발이 생각이 안날 정도로 확 바뀐 모습입니다. 요즘 기아자동차 디자인이 날이 가면서 수준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 같네요.

카니발 풀체인지 하이리무진 예상도 / 출처 유튜브 앗차님

기존 모델보다 매우 디테일한 부분이 강조됐고, 쏘렌토 느낌으로 최신 기아자동차의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반영한 것으로 보이네요.

전면부 디자인은 호랑이의 날렵함과 웅장함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 출시된 기아자동차 쏘렌토와 흡사한 느낌으로 패밀리룩을 만들었으며, 강인한 인상으로 많은 아빠들의 마음을 흔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헤드램프 디자인은 기존보다 얇아진 LED 램프와 더불어 독특한 모형의 데일 라이트를 헤드램프 하단으로 넣었는데요. 형상이 이어지는 것이 상당히 독특한 모습입니다. 그 하단으로 방향지시등이 들어갈 것으로 보이는데, 마치 데일 라이트가 감싸주는 모습으로 나올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디자인은 기아자동차의 패밀리룩이자 아이덴티티 디자인이라고 하는 타이거 노즈 그릴이 적용되었습니다. 호랑이코 그릴이라고 불리는 이 그릴은 기아자동차에서는 대부분 만나보실 수 있죠. 하지만, 디자인은 새롭게 변경되면서 기존의 크롬이 강조된 것과는 다르게 상단과 하단에 크롬을 조금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독특한 패턴과 함께 수직 라인을 넣어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릴과 헤드램프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면서 차량의 크기를 더욱 크게 보이도록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상당히 독특하면서 기존의 카니발보다는 다시 봐도 쏘렌토 느낌이 나는 것 같습니다. 굴곡진 좌우측 부분도 상당히 디테일에 신경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어 범퍼 하단에는 에어로 다이내믹한 성능을 보여주기 위해 에어커튼이 들어갔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의 포그램프 자리에는 최신 트렌드에 맞춰 디자인했습니다. 하단으로 크롬 라인을 넣은 것 같은데, 이 부분의 재질도 상당히 궁금하네요. 프런트 범퍼 하단으로는 스키드 플레이트 형상의 장식을 통해 SUV의 느낌을 더욱 내는 것 같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하이리무진 예상도 / 출처 : 유튜브 앗차님

측면부 디자인은 카니발의 장점인 전장의 길이를 더욱 크게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에서 도어를 지나 테일램프로 상승하며 수평으로 길게 뻗어나가는 캐릭터 라인은 이 차량을 더욱 안정되고 크게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휠 하우스 주변에는 한 겹 더 굴곡을 넣어 더욱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후드 부분이 조금 더 낮아진 것 같아 차량을 더욱 스포티하게 만들어 준 것 같습니다. 휠 디자인도 밋밋해 보이면서도 포인트를 넣어 더욱 신선하게 디자인될 것으로 보이네요.

사이드 부분에 굴곡 라인은 차량을 더욱 역동적인 모습으로 표현하였고, 사이드 몰딩도 상당히 궁금한 부분이네요.

A필러 부분에는 플라스틱 하이그로시를 사용하는지 모르겠지만, 그런 느낌으로 예상도가 나왔습니다. 이 부분도 실제 차량이 나오면 알 수 있는 부분이라 궁금하네요. 기아자동차의 최신 이미지의 시작인 셀토스에서는 A필러 하이그로시를 사용하여 더욱 차량이 멋있어 보였는데, 이번 카니발에도 사용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카니발 하이리무진 모델답게 루프탑으로 되어 있는데요. 이를 통해 실내가 더 높고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카니발 오너들이 하이리무진 차량을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죠! 하이리무진 실내도 기대가 되는 부분이네요.

카니발 풀체인지 하이리무진 예상도 / 출처 : 유튜브 앗차님

후면부 디자인은 측면의 캐릭터 라인이 테일램프 하단으로 들어갔고, 그 라인이 반대편으로도 이어지는 독특한 라인인 것 같습니다. 라인 상단으로는 테일램프도 수평으로 이어지며 신비로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LED 라인도 전면 데일 라이트와 흡사한 느낌을 주고 있어 통일감이 느껴질 것 같습니다.

루프탑으로 놀라운 브레이크 보조등은 기존의 카니발 하이리무진에서 볼 수 없었던 부분 같습니다.

서로 이어지는 느낌을 주는 테일램프 중앙에는 기아자동차의 엠블럼을 배치하였습니다. 마치 로봇을 보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카니발 로고는 상단으로 올라왔고, 중앙 하단으로는 손잡이처럼 생긴 부분이 생겼습니다. 아무래도 패밀리카로 사용이 많이 되다 보니 짐칸을 열 때 오염을 어느 정도 커버해 줄 것 같습니다. 아니면 기아자동차에서 다른 의도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궁금하네요.

리어 범퍼는 기존의 카니발과 흡사하지만, 브레이크 보조등과 형상 부분이 조금씩 변경이 되면서 디테일한 부분에서 신경을 썼다고 생각됩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하이리무진 예상도 / 출처 유튜브 앗차님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예상도 이미지에서 나타나는 하이리무진 모습은 현재의 카니발 차량보다 고급스럽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드는 차량인데요. 기아자동차가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많은 부분에서 변경이 이루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컬러의 종류는 8가지로 구성되어 있지만, 카니발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하게 된다면 컬러의 경우 대표적인 색상만 운용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하이리무진 예상도 / 출처 : 유튜브 앗차님

현재 카니발 실내의 경우 그레이, 베이지 두 가지 컬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신형 모델에는 몇 가지 컬러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최근 나오는 차량은 컬러의 다양화를 통해 더욱 많은 소비자의 만족도를 올렸는데, 이번 카니발에도 어느 정도 컬러의 변화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차량 오너들이 가장 많이 머무는 곳은 바로 실내인데요. 신형 카니발 실내에는 12.3인치 클라스터가 들어가 더욱 많은 정보와 시인성을 높여줄 것으로 보이며,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더욱 편의성이 높아졌어요.

기아자동차의 패밀리카 모델이 카니발 풀체인지 하이리무진 예상도를 통해 한번 살펴봤는데요. 곧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요. 빠르면 7월 늦어지면 8월 카니발의 출시 예상되며, 10월에는 하이리무진 정식 출시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카니발 4인승 모델도 10월 출시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모습을 하루빨리 만나보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기아자동차 카니발 풀체인지 예상도를 토대로 살펴보는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