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현대 벨로스터 N 가격 및 성능 제원 리뷰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라인업인 벨로스터 N 모델이 2020년 4월 21일 출시가 되었는데요. 고성능 국산자동차를 기다리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현대자동차의 벨로스터 N이 상품성이 매우 좋아진 모습으로 우리 곁에 찾아왔는데요. 더욱 발전한 모습의 벨로스터 N 지금부터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2020 벨로스터 N의 제원부터 살펴볼게요. 벨로스터 N의 크기 제원은 전장 4265mm, 전폭 1810mm, 전고 1395~1400mm, 휠베이스 265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차량의 공차중량은 1380~1460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준중형 차량이에요.

현대자동차의 N이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은 운전의 재미와 코너링 악동 그리고 일상 스포츠카 및 레이스 트랙 주행 능력이라는 3대 고성능 DNA를 새로운 차원에서 구현하는 것이죠.

전면부 디자인은 날렵한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라디에이터 그릴은 매쉬 타입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현대자동차 엠블럼 옆으로는 N이라는 고성능 로고가 적혀있어서 고성능의 느낌을 물씬 풍기고 있네요.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프런트 범퍼 하단으로 이어지는 붉은 라인은 차량을 더욱 강력하게 보이게 해 주네요.

헤드램프의 경우 현대자동차의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헤드램프에서 그릴로 내려오는 굴곡 라인이 매력적이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사이드를 볼륨감을 넣어 역동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해치백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더욱 잘 달리는 차량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면부 하단에서 이어지는 빨간 라인은 측면까지 이어지면서 통일감을 주고 있으며, 브레이크 캘리퍼의 빨간 컬러도 이런 통일감을 주는데 한몫을 하는 것 같네요.

A필러를 지나 루프에서 서서히 떨어지는 라인이 상당히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끝 부분에는 스포일러를 과감하게 적용하여 스포츠성이 좋은 자동차라는 인식을 받겠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공기의 흐름을 잘 이어주는 스포일러가 상단으로 자리하고 있어, 고성능으로 주행 시 다운포스 기능을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Y자 모형의 테일램프 라인은 상당히 매력적인 것 같아요.

마치 람보르기니 형상과도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테일램프 하단으로는 N이라는 로고를 넣어 벨로스터 N의 느낌을 더욱 살려주네요.

리어 범퍼 하단에는 전면 측면 후면에서 보였던 붉은 라인을 넣어서 스포티한 느낌과 동시에 통일성을 느낄 수 있으며, 디퓨저는 핀 형식으로 고성능 자동차의 느낌이 들어, 또한, 원형의 듀얼 머플러까지 고성능을 상징하는 자동차답게 멋진 모습을 보여주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깔끔한 현대 자동차답게 디자인되었어요.

손에 감기는 느낌을 주는 스티어링 휠과 플로팅 타입의 8인치 내비게이션, 스티어링 휠, 시트, 사이드 몰딩에는 N라인을 상징하는 로고가 넣어져 있네요.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의 실내 공간을 보실 수 있는데요. 스포츠성을 살린 모델답게 붉은색 스티치 같은 요소도 있었으면 더욱 좋았을 것 같네요.

벨로스터 N 모델에는 지능현 안전기술인 스마트 센스를 포함하고 있는데요. 선택사양으로 추가할 수 있는 범위가 넓기 때문에 상품성이 더욱 좋아졌어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요.

벨로스터 N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 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 및 수동 6단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250~275마력 / 최대토크 36.0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복합연비는 수동 10.5~10.7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자동 10.2km/l의 연료 효율성을 발휘해요.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5.6초로 기존 모델보다 0.5초 단축을 하였어요.

전륜 서스펜션의 경우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을 사용하며, 후륜에는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사용하고 있어요. 이번에 8단 자동변속기에 적용된 DCT 변속기의 경우 현대자동차가 추구하는 특색을 잘 반영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DCT 특화 기능으로는 변속 시 가속감을 강화한 N파워 시프트와 와인딩 도로에서 자동으로 최고 성능을 내도록 구현하는 N트랙 센스 쉬프트 그리고 오버부스트 같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매우 스포츠카 다운 성능을 발휘하죠.

또한, N 그린 쉬프트라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엔진과 변속기의 최대 성능을 일시적으로 끌어올려 극한의 주행을 가능하게 만들었어요.

2020년형 벨로스터 N의 판매 가격은 2944만 원~3394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해주세요.

2020 벨로스터 N 가격표.zip
0.45MB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모델인 벨로스터 N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