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르노 조에 전기차 연비 출시 리뷰

르노삼성자동차에서는 조에의 환경 절차를 완료했다고 하는데요. 조에의 경우 한국 출시를 올해 하반기에 예정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출시되는 조에는 순수 전기차 모델로 국내의 환경부에서 친환경 절차를 완료했습니다.

공기 저항력을 최소화 한 부드러운 디자인과 날렵한 느낌의 램프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독특한 점은 전면 엠블럼의 디테일한 충전기 디자인은 조에가 전기자동차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 같아요.

부드럽고 날렵한 느낌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르노 조에는 전기차 모델인 만큼 1회 충전 시 이동거리가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되는데요. 조에의 1회 충전 시 이동거리는 약 309km가 된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테슬라 모델 3 스탠더드의 경우 352km로 르노 조에가 조금 낮고, 현대 아이오닉의 경우 271km로 조에가 더 높습니다.

르노 조에의 최고출력은 136마력으로 100kW 모터와 52 kWh 배터리 사양 모델로 책정된 결과입니다. 급송 충전 시간은 약 30분 정도 만에 14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30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140km를 주행할 수 있는 충전이 가능하다니, 이는 정말 놀라운 결과가 아닐 수 없는데요.

르노 조에의 실내는 르노의 아이덴티티를 이어받아 독특한 느낌으로 디자인되었는데요. 플로팅 타입의 세로형 디스플레이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등을 지원하는 이지링크 시스템이 적용되었어요. 또한, 커넥티비티 시스템과 첨단 안전사양을 포함하고 있죠.

르노 조에의 안전사양으로는 차로 유지 보조, 긴급 제동 시스템, 속도 제한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교통신호 표지판 인식 등의 첨단 안전사양으로 탑승자의 안전을 보호해요.

다양한 안전사양이 포함되어 있어서 더욱 안전한 전기 자동차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네요.

최근 조금 더 미래지향적인 전기자동차가 많이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르노삼성에서도 발 빠르게 대처하는 것 같아서 보기 좋네요. sm6, qm6, xm3까지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르노삼성이 조에 전기차 모델 출시로 더욱 성장하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르노삼성 조에 전기차 국내 출시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