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풀체인지

출처 : 유튜브 realchannel

기아자동차 카니발이 새로운 모습으로 풀체인지 되어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신형 카니발의 코드명은 KA4로 2020년 7월 여름 출시가 될 예정(8월 정도?)이라고 하네요.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은 벌써 4세대 모델인데요.

 

 

 

3세대 카니발 출시 이후 6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풀체인지를 맞이하게 되었네요. 이제 출시가 얼마 안 남았으니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사전계약을 준비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겠네요.

출처 : 모터원닷컴

그 이유는 사전계약이 매우 힘들 것 같은데요. 최근 출시한 쏘렌토, K5, 셀토스 등이 사전계약 시 약 3개월~1년 이상이 지난 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카니발의 경우 국내 미니밴 시장에서 독점을 하고 있는 모델이다 보니, 그 인기는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모터원닷컴

패밀리카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은 카니발은 아빠들의 드림카로 유명하죠. 그 이유는 넓은 실내공간으로 아이들이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고, 슬라이딩 도어를 통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카니발 오너 아빠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출처 : 모터원닷컴

기아자동차의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는데요. 위장막 사진들이 많이 돌아다니고 있어서 더욱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에는 기아자동차가 자랑하는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었는데요. 이 플랫폼의 경우 저중심 설계로 안전성을 향상하였고, 파워트레인 개선 등으로 인해 더욱더 주행 능력이 좋아졌어요. 또한, 카니발 3세대 모델에는 사륜구동 시스템도 적용된다고 하니 이런 부분 많이 기대해도 좋겠네요.

출처 : 유튜브 앗차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은 기아자동차의 패밀리룩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위장막에서도 쏘렌토와 비슷한 느낌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기아자동차의 디자인이 물이 올랐기 때문에 새롭게 출시되는 카니발의 디자인은 더욱 기대가 되는 것 같아요.

출처 : 유튜브 앗차

전면부 디자인은 얇아진 헤드램프 디자인과 호랑이코 라디에이터 그릴은 마치 기아 셀토스와 쏘렌토의 느낌으로 디자인된 것 같아요. 또한,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은 경계선이 없는 하나로 연결된 느낌으로 차량이 더욱 큼직한 느낌을 주며 웅장한 카니발의 느낌을 만나보실 수 있겠네요.

출처 : 유튜브 앗차

측면부 디자인은 휠 하우스 휀더의 굴곡을 더욱 넣어 더욱 역동적인 느낌과 심플한 느낌으로 제작될 것으로 보이며, 전면에서 후면으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을 통해 더욱 차체가 날씬해 보이며,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또한, A필러부터 루프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각진 모습으로 A필러 쿼터 글라스와 플래그 사이드 밀러로 시아를 더욱 확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2열 도어는 카니발의 자랑인 슬라이드 도어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참 마음에 드네요. 휠 디자인의 경우 다이아몬드 컷팅 휠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존 모델보다 더욱 멋진 디자인으로 적용될 것 같아요.

출처 : 유튜브 앗차

후면부 디자인은 테일램프가 놀라울 정도로 변화하였는데요. 테일램프는 서로 이어지는 느낌으로 매력적으로 디자인되었어요. 테일램프가 서로 이어지는 방식은 현대자동차 그랜저, 쏘나타, 아반떼 등에 적용된 방식으로 기아자동차의 특징으로 점선식 램프가 들어갈 수 있겠네요. 하지만, 현대자동차보다 얇은 LED를 사용하지 않고, 조금은 두툼한 램프 디자인이 적용될 것 같아요.

현대차 실내 디자인

실내 인테리어는 현대기아자동차에서 많이 사용되는 10.25 클라스터와 10.25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심리스 디자인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요.

 

 

 

그리고 최상위 모델의 경우 4인승에 독립형 리무진 시트가 적용된다고 하니 뒷좌석에서도 편안하게 차량을 탑승할 수 있겠네요.

출처 : 유튜브 앗차

신형 카니발의 파워트레인은 소음과 진동을 개선하고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 한 R2 2.2 디젤 엔진, 스마트 스트림 2.5리터 가솔린 엔진이 적용되었고, 1.6T-GDI 하이브리드 엔진에 대한 출시도 기대하고 있는 부분이네요.

출처 : 유튜브 앗차

카니발 풀체인지의 판매 가격은 아직 출시가 되기 전이라서 알려지지 않았어요. 하지만, 기존 모델보다 200만 원~500만 원 정도가 상승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현재 카니발의 판매 가격은 4435만 원~5976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200만 원 정도의 상승이 있다면, 4635만 원~6176만 원 정도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출처 : 유튜브 앗차

지금까지 6년 만에 3세대 모델로 돌아올 기아자동차의 효자 모델인 카니발 풀체인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