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가격표

얼마 전 현대자동차의 아반떼가 풀체인지 되어 돌아왔는데요. 아반떼는 현대자동차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효자 모델로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에서 엘란트라라는 이름으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모델이에요.

신형 아반떼의 경우 기존의 삼각떼라는 오명을 벗어버리고 차급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상품성을 자랑하며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어요.

현대자동차의 아반떼는 2020년 4월 7일 풀체인지 모델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신형 아반떼는 현대자동차의 자랑인 3세대 플랫폼을 사용하여 더욱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선사하고, 디자인에서도 경쟁 모델을 압도하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높은 편의사양을 적용하여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2020년형 아반떼의 크기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650mm, 전폭 1825mm, 전고 1420mm, 휠베이스 272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차량의 크기가 커지고, 전고가 낮아지면서 넓은 실내 그리고 스포티한 감성과 안전성을 가지고 있어요. 차량의 무게는 1185~1240kg의 무게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승차인원은 5명으로 대한민국 준중형 세단을 대표하는 현대자동차의 차량이에요.

2020 아반떼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인 캐스케이딩 그릴을 사용하고 있어요. 조금 공격적인 그릴 안쪽 디자인은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헤드램프와 그릴이 서로 연결되는 현대자동차 최신 디자인 철학으로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잘 전달해 주고 있으며, 중앙에 현대자동차의 엠블럼을 넣었는데, 현대자동차의 자신감이 드러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 이유는 현대 엠블럼이 매우 큼직하게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죠. 전체적으로 현대자동차의 자신감이 표현된 전면부 디자인이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헤드램프 상단에서 트렁크 리드 상단으로 이어지는 날렵한 캐릭터 라인을 가지고 있어요. 이는 차량이 더욱 스포티하고, 날렵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측면 도어에는 선과 면을 잘 활용한 캐릭터 라인도 볼 수 있는데요. 마치 삼각형의 형태를 지니고 있어 날카로운 느낌을 주고 있네요. 또한, B필러와 C필러를 무광 플라스틱으로 제작하여 마감하였습니다. 차체가 전체적으로 낮아지고, 비율이 좋아지면서 더욱 늘씬한 모습으로 많은 사람의 만족도를 올려줄 것 같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세단에서 보기 힘들었던, 음각의 디자인으로 트렁크 리드의 꺾인 각도가 매우 강력하게 느껴지네요. 마치 앞으로 튀어나갈 뜻한 자세를 하고 있는 것 같아요.

가로로 길게 뻗은 테일램프 디자인은 차량을 더욱 안정적이게 보이며, LED 라인이 마치 현대를 상징하는 H로고를 보는 듯한 느낌이에요. 전체적으로 스포티하고, 공격적으로 잘 만들어진 디자인으로 판단됩니다.

실내 인테리어 역시 최신 모델답게 많은 부분이 변경이 되었는데요. 수평적인 아이덴티티 실내 인테리어가 반영된 현대자동차 아반떼는 역시 넓어 보이는 효과와 동시에 안정된 실내 공간을 만나실 수 있어요.

또한, 투톤을 사용한 준중형 세단이라는 점에서 더욱 끌리는 것 같네요. 10.25인치 클라스터와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이어지는 듯한 느낌으로 최신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요. 이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신형 아반떼는 최신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을 지원하고 있어 이제 아반떼를 준중형 세단이라고는 생각하기 힘들겠네요. 안전사양으로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 자전거, 보행자, 교차로 대항 차) 이 외에도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이탈 방지 등이 기본으로 적용되었습니다. 편의사양으로는 시동이 가능한 디지털 키를 비롯하여 내차 위치 공유 시스템, 발레 모드 등으로 많은 최신 편의사양도 탑재하였어요.

아반떼의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과 1.6 LPI 구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1.6 가솔린의 경우 1.6리터 4기 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수동 6단 및 자동 CVT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23마력 / 최대토크 15.7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복합연비는 수동 14.4km/l이고, CVT 14.9~15.4km/l로 책정이 되었어요. 요즘에는 수동 변속기보다 자동 변속기가 연비가 더 좋네요. 아무래도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연료 효율성이 더욱 좋아진 것 같네요.

그리고 1.6 LPI 엔진의 경우 1.6리터 4기 통 자연흡기 LPG 엔진과 자동 6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20마력 / 최대토크 15.5kg.m의 성능을 보여줘요. 복합연비는 10.5~10.6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는데요. lpi 엔진을 사용하면서 10km/l 이상의 연료 효율성이라고 한다면, 정말 대단한 것 같네요. 이 역시 기술의 발전이 아닌가 싶네요.

또한, LPG 모델이기 때문에 트렁크 용량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데요. LPG 모델은 가스통을 트렁크에 사용하게 되는데, 아반떼 신형 모델에는 LPG 가스통이 노출형이 아니라, 트렁크 바닥에 들어가는 도넛형 탱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트렁크 용량에 대한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네요.

신형 아반떼의 판매 가격은 1531만 원~2392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2020 아반떼 가격표를 참고해주세요.

아반떼 가격표 압축파일

2020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가격표.zip
9.14MB

아반떼 가격표 PDF 파일

2020 아반떼 가격표.pdf
8.65MB

아반떼 가격표 카탈로그

2020 아반떼 카탈로그.pdf
3.99MB

<아반떼 가격표>

아반떼 가격표1
아반떼 가격표2
아반떼 가격표3
아반떼 가격표4
아반떼 가격표5
아반떼 가격표6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플래그십 세단 2020년형 올 뉴 아반떼 모델에 대한 가격표 및 간단한 정보 공유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