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S60은 볼보의 플래그십 중형 세단으로 SPA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3세대 완전히 변신된 차량인데요. 이번 3세대 모델은 8년 만에 풀체인지 된 모델이기 때문에 외관이나 성능면에서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되었을 뿐만 아니라,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도 대폭 강화되어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죠.

차량의 크기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760mm, 전폭 1850mm, 전고 1430mm, 휠베이스 2872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차량의 무게는 1700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는 볼보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5인승 중형 세단 모델이에요.

 

 

 

 

볼보 2020 S60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에서 강렬하게 느껴지는 부분은 헤드램프인데요. 마치, 토르의 망치를 연상시키는 볼보의 상징적인 패밀리룩이 반영되었어요.

또한, 가로로 길게 뻗은 라디에이터 그릴 안에 세로형 크롬 라인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후면부 역시 C자 모형의 테일램프 LED 라인이 매우 인상적이며, 이는 볼보의 이미지를 잘 반영하고 있는 것 같아요.

전장을 늘리고 전고 및 전폭을 조금 축소해 동급 최대의 차체 볼륨과 역동적인 모습 그리고 뛰어난 비율을 자랑하고 있네요.

실내도 간단히 살펴보면, 운전석과 조수석을 가로지르는 대시보드와 인스트루먼트 패널 라인은 슬림한 형태로 넓어 보이는 효과와 동시에 공간의 효율성을 더욱 극대화하였어요.

거기에 이전 모델에 비해 96mm 늘어난 휠베이스를 통해 앞좌석과 뒷좌석의 레그룸을 확보할 수 있었어요.

대시보드 및 도어 그리고 센터 콘솔의 마감 상태는 매우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천연 소재 및 고급 소재를 적극 사용하여 더욱 아름다운 실내를 구성하고 있네요.

 

 

 

 

S60은 스마트폰 세대에 최적화된 세로형 9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등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사용이 가능해서 편리한 조작이 가능해요

또한,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스트루 먼트 클라스터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으며, 온도 최적화 시스템은 4구역으로 독립 온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으로 매우 효율적인 온도 조절 기능이죠.

그리고 모든 트림에 열선 시트 및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이 추가된 클린 존 인테리어 패키지와 전동식 파노라마 선루프를 를 가지고 있어요. 15개의 스피커로 구성하고 있는 영국의 하이엔드 스피커 바워스&월킨스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까지 각종 옵션을 포함하고 있죠.

2020 볼보 S60 모델은 볼보의 차세대 친환경 파워트레인 정책에 따라서 디젤 엔진 없이 가솔린 엔진과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엔진 전용으로 개발된 첫 모델이기도 한데요.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델은 2.0리터 4기 통 싱글 터보 차저 가솔린 엔진 방식을 사용하고 전륜 구동 방식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54마력 /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6.5초라는 놀라운 가속력을 보여주며, 최고속도는 240km/h의 스피드를 가지고 있어요. 주행모드는 에코, 컴포트, 다이내믹, 개인 이렇게 4가지 모드로 주행이 가능해요.

전륜 서스펜션은 더블 위시본을 사용하며 후륜 서스펜션은 리프 스프링을 사용하고 있어요. 브레이크에는 전륜과 후륜에 V 디스크가 들어가며, 스티어링은 랙 앤 피니언이 들어가네요. 복합연비는 10.8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줘요.

 

 

 

 

또한, 안전한 주행을 돕는 파일럿 어시스트 2를 적용하였는데요. 이는 도로의 선을 명확하게 인식하여 최대 140km/h까지 차량의 간격과 차선을 유지해주는 기술이에요. 또한, 미연에 사고를 예방해주는 시티 세이프티 시스템을 포함하여,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등 볼보의 첨단 지능형 시스템이 적용되었어요.

2020 볼보 S60의 판매 가격은 모멘텀 4760만 원 / 인스크립션 536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S60의 단점이라면, 출고가 늦다고 하는데요. 아직도 계약하고 밀려있어서 출고가 다소 늦다고 하네요. 인기아 좋은 모델이다 보니 이런 부분은 감소하고 구입을 해야 겠어요.

지금까지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2020 볼보 S60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