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BMW 코리아에서 뉴 3 시리즈 가솔린 엔트리 모델인 뉴 320i 모델을 국내에 공식 출시를 하였는데요. 국내에서 BMW 브랜드의 인지도는 매우 높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BMW 브랜드를 좋아하기 때문에 많은 관심이 가는 것은 당연한 것 같아요.

BMW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특히, 3 시리즈의 경우 1975년 1세대 출시 이후 6세대 모델까지 45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콤팩트 세단의 대표격으로 자리매김해 왔는데요. 6세대 모델까지 글로벌 누적 판매수는 1550만 대 이상 판매되는 글로벌 베스트셀링 자동차 모델이자 BMW를 대표하는 스포츠 세단이에요. 멋진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죠.

 

 

 

 

 

뉴 BMW 3 시리즈는 한국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바로 2019 올해의 안전한 자동차 최 우수 자동차량으로 선정되어 안전성과 동시에 좋은 성능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뉴 320i 모델의 경우 3가지 트림으로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트림으로는 기본, 럭셔리, M 스포츠 이렇게 구성하고 있어요. 공통 사항으로는 LED 헤드램프와 선루프, 3 존 컨트롤 오토매틱 에어 컨디셔닝, HIFI라우드 스피커 등 고급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했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에어밴트는 중심부로 내려와 깔끔한 실내를 보여주고 있으며, 12.3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한 디지털 계기판과 10.25인치 터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는 최신 자동차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또한, 전자식 기어 레버와 i드라이브 컨트롤러가 운전자의 조작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주네요. 그밖에 편의 사양으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편안한 주행을 돕고 있으며,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로 주행의 피곤함을 덜어주고,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같은 편의사양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안전사양으로는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후진 어시스턴트 등의 첨단 안전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BMW 320i의 파워트레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320i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 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184마력 / 최대토크 30.6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연비 부분에서도 상당한 강점을 보여주고 있으며, 정비 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에서는 7.1초의 좋은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최고속도는 235km/h의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BMW 320i 모델의 국내 판매 가격은 5020만 원~532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기본 모델의 가격은 5020만 원이고, 럭셔리 모델의 가격은 5320만 원 그리고 M 스포츠 모델의 가격은 5320만 원이에요. 전 트림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고 있으며, 개별 소비세 인하를 적용한 가격이에요.

 

 

 

 

BMW는 그동안 330i와 320d, m340i 등으로 구성된 라인업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엔트리 모델인 320i가 추가되면서 더욱 고객의 선택지를 넓혔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판매량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네요.

지금까지 BMW 브랜드의 엔트리 모델인 320i 모델이 국내에 출시가 된다는 좋은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