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는 일본의 자동차 브랜드로 세계시장에서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자동차 브랜드죠. 오늘은 토요타에서 만드는 연비가 좋은 자동차로 알려진 프리우스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우스가 새로운 디자인과 연비 그리고 친환경성을 한층 높인 뉴 프리우스로 우리 곁에 찾아왔는데요.

프리우스의 제원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차량의 크기는 전장 4575mm, 전폭 1760mm, 전고 1470mm, 휠베이스 27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공차 중량은 1380~1455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5인승 준중형 모델로 토요타의 새로운 플랫폼인 TNGA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이에요.

 

 

 

 

이번 뉴 프리우스의 디자인은 클린 앤 센슈얼 디자인 콘셉트를 추구하고 있는데요. 그럼 디자인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뉴 프리우스의 디자인은 헤드램프와 프론트 범퍼에 볼륨감을 적용하여 더욱 감각적이며, 길게 뻗은 리어 램프 디자인을 통해 역동적이면서 안정적인 느낌으로 디자인되었네요. 또한,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저중심의 설계의 가치를 반영하여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보이고 있어요. 

새로운 플랫폼과 각종 기능을 탑재하여 주행성능에서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저중심 설계와 기능 덕분에 선회구간 주행 시 언더스티어를 억제해 주는 액티브 코너링 어시스트를 작동시키고,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개선을 통해 더욱 좋은 주행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의 구성으로는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오토 매틱 하이빔을 구성하고 있어요.

 

 

 

 

2020 뉴 프리우스의 파워트레인은 1.8리터 4기 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 그리고 자동 CVT 변속기의 탑재로 합산 최고출력 122마력 / 최대토크 14.5kg.m의 성능을 보여줘요.

전륜 구동 모델과 풀타임 사륜구동 모델로 구성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자동차 유저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복합연비는 사륜구동 모델 20.9km/l이고, 전륜구동 모델 22.4km/l로 매우 좋은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68g/km에 불화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으로 운행할 수 있어요.

이 처럼 연비 개선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어든 개선된 엔진이 적용되었다는 점이 이번 4세대 프리우스의 파워트레인의 장점이네요.

2020 뉴 프리우스의 판매 가격은 3378만 원~3693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프리우스 2WD 3378만 원 / 프리우스 AWD 3694만 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이에요.

 

 

 

 

지금까지 토요타 2020 프리우스 4세대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