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투아렉이 돌아왔습니다. 투아렉은 2010년 2세대가 출시한 이후 8년 만에 3세대 모델로 풀체인지가 되어서 돌아온 모델인데요. 그래서 더욱 반가운 모델인 것 같습니다. 투아렉의 경우 작년 10월 국내 출시를 앞두고 수입될 수 있었던 모델이었지만, 무슨 사정이 생겨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연기가 되었고, 올해 1분기 드디어 국내 시장에 투입하게 되었는데요.

폭스바겐 투아렉의 경우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SUV 모델로 아우디 Q7과 포르쉐 카이엔, 벤틀리 벤테이가와 같은 플랫폼인 MLB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것이겠죠. 폭스바겐에서는 많은 차량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전세계적으로도 많은 차량을 판매하고 있죠. 유명한 차량으로는 티구안, 아틀라스, 아테온, 티록, 파사트 등등 많이 들어 본 차량 이름이죠? 이런 많은 차량들이 폭스바겐 브랜드에서 생산하는 차량이에요.

 

 

 

 

 

투아렉 제원

투아렉의 크기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880mm, 전폭 1985mm, 전고 1670~1700mm, 휠베이스 2899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공차중량은 2250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폭스바겐의 위대한 리더인 5인승 대형 SUV 모델이죠.

 

투아렉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은 대형차의 웅장한 모습이 잘 드러나는 듯한 느낌으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새롭게 변신한 프런트 라디에이터 그릴은 수평형으로 길게 자리하고 있고, 크롬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헤드램프는 LED 메트릭스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더욱 밝은 빔으로 총 256개의 조명이 500m까지 시야를 밝힐 수 있다고 해요. 또한, 도로 상황에 따라서 자동으로 빛을 조절한다고 하니 첨단 기능이 들어간 것이죠. 프런트 범퍼 하단의 경우에도 공기 흡입구 및 에어로 다이내믹한 요소들의 디테일 한 디자인이 잘 반영되어 있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듬직하면서도 날렵한 비율의 남성적인 느낌이 강한 자동차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SUV 모델이지만, 비율이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어요. 바디라인을 감싸는 와이드 앤 로우 방식의 디자인을 반영하였기 때문에 이런 비율을 가질 수 있었던 것 같네요. 휠 디자인도 여러 개의 스포크로 큰 휠을 스포티하게 보이게 하고 있으며, 사이드 굴곡들은 더욱 역동적인 느낌을 보여주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인상적인 테일램프 디자인이 눈에 쏙 들어오네요. L자형 시그니처 테일램프를 적용하여 볼륨감이 넘치며 깔끔한 디자인은 매력적이네요.

또한, 상단으로 투톤형 스포일러를 적용하여 공기의 흐름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하였고, 수평형 디자인 요소들을 반영하여 차체를 더욱 커 보이게 만들었으며, 듀얼 머플러로 멋지게 마무리했네요.

 

 

 

 

투아렉 실내

실내 인테리어는 부담스러운 고급 인테리어는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으로 디자인되었어요. 직선으로 곧게 뻗은 대시보드 디자인은 차량을 더욱 넓게 보이게 만들어 주며, 넉넉한 2열 시트와 레그룸과 트렁크 용량은 가족이 모두 사용해도 되는 패밀리카로 사용하기에 충분해 보여요. 특히, 트렁크 용량의 경우 기본 810리터가 된다고 하니, 마트에서 장 보기 충분하고도 남겠죠.

12인치의 클라스터는 매우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며, 높은 시인성을 보여주고, 15인치 대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대화면으로 내비게이션 및 각종 정보를 습득할 수 있어요. 헤드업 디스플레이 역시 선명한 유리창에 반사되는 형식으로 점점 진화되는 폭스바겐의 기술력을 만나 보실 수 있어요.

 

투아렉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

편의사양으로는 자율주행 레벨 3 시스템이 적용되어 더욱 진보된 첨단 자율주행을 느껴보실 수 있어요. 또한, 안전사양으로는 전방 추돌 경고, 긴급 제동 프런트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레인 어시스트, 트래픽 잼 어시스트, 다중 추돌 방지 브레이크, 피로 경고 시스템, 파크 어시스트,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사이드 어시스트 등의 안전사양으로 안전등급에서도 최고 평점인 별 5개를 받았어요. 폭스바겐 투아렉은 안전성 하나는 정말 최강이죠!

 

투아렉의 파워트레인 엔진

폭스바겐 투아렉의 파워트레인은 3.0리터 6기 통 트윈 터보 디젤 엔진과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 그리고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86마력 / 최대토크 61.2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복합연비는 10.3km/l로 덩치에 비해서 비교적 효율적인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6.1초라는 어마어마한 가속력을 보여줬는데요. 세단 모델이 아닌 대형 SUV 모델이 6.1초의 가속력이라니 정말 놀랍네요.

이는 토크의 힘이 강력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됐을 것 같네요. 그리고 최고속도는 235~238km/h의 스피드를 보여줍니다. 크지만 강력한 힘과 가속력을 가지고 있는 폭스바겐 투아렉이네요.

 

 

 

 

투아렉 가격

폭스바겐 투아렉의 판매 가격은 8747만 원~9947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2020 폭스바겐 투아렉은 2020 제네시스 GV80과 경쟁을 펼칠 모델인데요.

최근 2020 제네시스 GV80의 인기가 너무 강해서 국내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도 기대가 되는 부분이네요.

지금까지 2020 폭스바겐을 대표하는 대형 SUV 투아렉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