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에서 대형 럭셔리 SUV 2020 캐딜락 XT6 모델을 국내에 출시하였습니다. 신형 XT6 모델은 넓고 안전하며 스타일리시하고 럭셔리한 대형 SUV 모델로 3열에 이르는 모든 좌석 및 적재 공간을 동급 최강으로 완성하여 활용도 높은 차량을 선보였는데요.

전면부 디자인은 캐딜락의 패밀리룩을 기본적으로 따라가고 있어요. 선을 중시하는 캐딜락의 차량답게 고급스러운 느낌과 함께 방패 모형을 연상시키는 캐딜락의 그릴 디자인 그리고 그 안에 엠블럼까지 마치 멋지게 다듬어진 방패를 보는 듯한 단단한 느낌이 들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볼륨감이 들어갔지만, 긴 차체가 드러나 더욱 세련된 느낌이네요. 사이드에 굴곡이 들어가 있어 더욱 생동감 있으며, 역동적인 느낌이 들고, 휠 하우스 주변으로 굴곡을 넣어 더욱 깔끔한 느낌이에요. 20인치 휠 디자인 역시 차량과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세로형 테일램프 라인으로 매우 럭셔리카 느낌으로 디자인되었는데요. 서로 간격이 멀게 느껴지다 보니 더욱 차체가 커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또한, 크롬 라인을 통해 테일램프를 이어주는 느낌으로 디자인되어 럭셔리한 느낌이 드네요. 리어 범퍼 하단도 매우 매력적으로 선을 중시하는 캐딜락 차량을 보여주고 있어요.

파워트레인의 경우 기존 모델보다 개선된 3.6리터 6기 통 자연흡기 가솔린 직분사 엔진과 하이드로매틱 9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314마력 / 최대토크 38.0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8.3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어요.

안전사양으로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량 주변 위험 경고 시스템, 자동 제동, 보행자 감지 긴급 제동, 나이트 비전 등의 첨단 안전 보조 사양으로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어요. XT6의 경우 안전도 평가에서 공신력이 높은 기관인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에서 최고 등급인 2020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동급에서 유일하게 받아 최고의 안전성을 증명하게 되면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는 장인정신이 들어간 것처럼 컷 앤 소운 공법을 통해 정교하게 만들어졌어요. 또한, 전 좌석에 최고급 세미 아닐린 가죽을 적용하여 더욱 럭셔리 SUV의 느낌이 나도록 만들어졌어요. 또한, 시트와 암레스트, 인스트루먼트 패널, 트렁크 내 버튼 모두 스티치로 마감 처리하여 고급 자동차의 느낌이 물씬 느껴지네요.

또한, 14개의 스피커를 통해 파워풀한 음질을 전해주는 보스 포퍼먼스 시리즈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고, 에어 이오나이저를 통해 쾌적한 실내 공기를 마시며 드라이브를 할 수 있어요.

트렁크 용량은 폴딩 시 최대 2229리터까지 확보하고 있어 많은 짐을 적재할 수 있으며, 2열 좌석을 기울여 미끄러지게 하는 피치 앤 슬라이드 기능을 통해 3열 탑승을 쉽게 도와줘요. 2열과 3열에 각각 2개 USB 포트를 구성하고 있으며, 콘솔 암레스트 아래쪽으로는 15W 무선 충전 패드를 적용했어요.

또한, 전자식 변속 레버 시스템을 적용하였고,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정교하고 여유로운 드라이빙 감각을 제공하고 있으며, 노면의 반응을 즉각 반응하는 서스펜션은 코너링에서 차체 움직임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기 때문에 민첩하게 움직임을 돕고 있어요.

더욱더 멋있어진 XT6 모델은 최상위 트림인 스포츠 단일 트림만 국내에 출시가 되는데요. 개소세 인하분을 반영한 가격으로는 8347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공간성과 안전성 그리고 스타일의 가치를 기반으로 개발된 캐딜락 XT6의 판매량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캐딜락의 럭셔리 대형 SUV 2020 XT6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