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대형 SUV 모델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대형 SUV 모델인 쌍용자동차의 G4 렉스턴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쌍용자동차의 G4 렉스턴은 힘 있는 웅장한 느낌의 자동차인데요. 강인한 디자인과 좋은 편의사양으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는 모델이죠.

2020 G4 렉스턴의 차량의 크기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850mm, 전폭 1960mm, 전고 1825mm, 휠베이스 286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공차중량은 2060~2170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5인승 대형 SUV 모델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의 경우 더블 위시본을 사용하고 있으며, 후륜에는 멀티링크 OR 5 링크를 사용하여 좋은 승차감을 보여줍니다.

2020 G4 렉스턴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쌍용자동차의 웅장한 힘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독특한 패턴이 들어가 있어 신비로우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그릴 테두리에는 크롬 장식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대형 SUV의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헤드램프 상단으로 LED 주간 주행 등을 수직 배열하여 그릴 상단의 크롬과 이어지는 느낌으로 차체를 더욱 안정되고 크게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으며, 프런트 범퍼 양쪽의 포그램프 역시 주간 주행 등과 동일한 방식으로 넣어 통일감을 주고 있으며, 프런트 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 안으로 공기 흡입구를 넣는 독특한 방식으로 개성을 살렸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헤드램프에서 휀더 하단으로 사라지고 앞 도어에서 뒷 도어로 그리고 뒷 도어에서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약간 복잡하지만 세련된 느낌의 캐릭터 라인은 차체를 더욱 힘 있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측면 하단에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SUV의 느낌과 오프로드 성능을 보여주는 자동차의 느낌으로 디자인되었고, 글라스 테두리와 도어캐치 부분의 크롬을 사용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20인치 휠의 경우 크롬을 대폭 사용하여 차량의 고급스러움을 더욱 높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중앙에 G4 렉스턴을 상징하는 엠블럼을 넣었고, 테일램프는 날렵한 느낌을 주며, 서로 이어지는 느낌의 크롬을 넣어 차체가 안정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리어 범퍼 하단도 독특한 느낌의 크롬과 디자인을 이용해서 개성 있는 후면부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2020 G4 렉스턴의 실내 인테리어는 평온한 자동차의 느낌입니다. 9인치 디스플레이가 센터패시아에 자리하고 있고 시인성도 우수합니다. 디스플레이 양쪽으로는 공기 흡입구가 수직 방향으로 배치하였고, 센터패시아 하단의 각종 버튼이 인체공학적으로 배치가 되었습니다. 도어 부분에는 각종 가죽 퀼팅 그리고  대시보드 무드등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 많이 노력한 것 같습니다. 무난하면서도 깔끔한 G4 렉스턴의 실내입니다.

2020 G4 렉스턴의 파워트레인은 1가지로 구성하고 있는데요. 바로 2.2 디젤 모델입니다. 2.2 디젤에도 후륜 구동 모델과 파트타임 사륜 구동 모델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2.2 디젤의 경우 2.2리터 4기 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7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87마력 / 최대토크 42.8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후륜 구동 10.5km/l, 파트타임 사륜구동 10.1km/l로 준수한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2020 쌍용 G4 렉스턴의 판매 가격은 3439만 원~4607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해주세요. 

2020 G4 렉스턴 가격표.zip
0.92MB

지금까지 쌍용자동차를 대표하는 대형 SUV G4 렉스턴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