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대표 준대형 세단인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성공적인 사전계약을 기록하며 우리 곁에 찾아왔는데요. 2020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이름은 "더 뉴 그랜저"인데요. 현기차에서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더 뉴를 붙이고 풀체인지 모델에는 올 뉴를 붙이는 방식으로 출시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모델도 더 뉴 그랜저입니다.

2020 더 뉴 그랜저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전체적인 디자인 변경이 돋보이는데요.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내 디자인과 옵션 그리고 파워트레인까지 많은 부분에서 계선이 된 모델이라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는 것은 당연한 것 같네요. 더 뉴 그랜저가 사전계약을 실시하고 하루 만에 17294대의 사전계약을 했는데요.

이는  2016년 11월에 출시한 그랜저 IG 6세대 모델이 보유하고 있던 첫날 최대 사전계약 대수 15973대를 뛰어넘는 기록이라 많은 사람이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랜저의 인기가 높을 줄은 알고 있었지만, 생각보다 더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놀랍네요.

2020 더 뉴 그랜저의 디자인은 혁신적으로 변신을 했는데요. 그럼, 디자인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그릴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우 보석 모형의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이 들어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그릴 안쪽에 화살표 모형의 5개의 LED 램프를 넣어 신비로운 느낌과 독창적인 현대자동차만의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헤드램프는 그릴과 통합시켜 공격적이고 프리미엄 한 느낌을 더욱 주고 있어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캐릭터 라인의 변신이 돋보이는데요. C필러 뒷좌석 쿼터글라스 부분에 시야를 가리던 부분이 사라졌으며, 예전 모델보다 쿠페 형식의 느낌으로 디자인 변경이 있네요. 기존 모델보다 전장 60mm, 휠베이스 40mm가 늘어났는데요. 이로 인해 측면부에서 조금 더 비율이 좋아졌고, 안정된 느낌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휠의 경우 19인치 휠이 적용되었는데요. 디자인이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젊은 느낌의 휠을 가지고 있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리어램프의 변화가 새로운 느낌이 드는데요. 아무래도 리어램프가 아주 얇은 led가 적용되어 서로 이어지는 느낌으로 볼륨감 있게 표현이 되어 입체감도 있으면서 차량이 더욱 안전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긴 LED 하단으로 움푹 들어간 형태의  LED 방향지시등과 후진 등 역시 최신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되었고, 리어램프 하단의 쿼드 머플러 팁을 적용하여 그랜저의 미친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현대자동차의 최신 트렌드 기술과 프리미엄 한 이미지인 그랜저의 본모습을 보는 것 같은데요. 동급 최고 수준의 12.3인치 클라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의 경계가 사라진 모습입니다. 이런 디자인을 심리스 스타일이라고 하는데요. 요즘 최신 유행하는 자동차 트렌드로 벤츠 신형 모델에서도 본 것도 같네요.

대시보드의 경우 고급 라운지를 연상시키는 넓고 길게 뻗은 수평 디자인을 적극 사용하여 더욱 넓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도록 만들어졌는데요. 이는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만들어진 모습이네요.

센터 터널에는 전자식 변속 버튼과 고급 가죽 소재를 적극 반영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의 감성을 얻을 수 있으며, 각종 스위치는 부분적으로 반광 크롬 소재를 사용하고 대부분 가죽으로 감싸 더욱 럭셔리한 준대형 차량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신형 모델에는 탑승자뿐만 아니라 보행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첨단 사양과 안전사양을 만들어 주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호응도가 상당히 높은 것 같은데요. 안전사양으로는 전방 충돌 보조(교차로 대향차), 후진 가이드 램프,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등을 탑재하여 편의와 안전성에서도 한층 더 진보한 보습을 보여주고 있어 많은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어요.

2020 더 뉴 그랜저의 파워트레인은 2.5 가솔린, 3.3 가솔린, 2.4 하이브리드, 3.0 LPI 모델로 총 4가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데요.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더욱 많은 엔진 라인업으로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혀준 것도 이번 사전계약 대수에 한몫을 하지 않았나 싶네요.

2020 현대 더 뉴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매 가격은 3183만 원~4399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자세한 가격 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더 뉴 그랜저 사전계약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020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가격표.zip
3.03MB

2020 더 뉴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사전계약은 2019년 11월 4일부터 시작이 되었으며, 12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출고가 될 예정이네요. 사전계약이 많은 관계로 차량을 신청하고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길거리를 돌아다니는 2020 더 뉴 그랜저 하루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대표 준대형 세단 2020 더 뉴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