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에서는 올해 초 새로운 형태를 갖춘 쌍용 코란도를 출시하였는데요. 쌍용 코란도는 기존의 묵직한 느낌에서 조금 더 젊어지고 럭셔리한 느낌의 코란도로 완전한 변신을 하였습니다. 코란도 신형 모델을 보면 생각나는 자동차가 있는데요. 그 자동차는 바로 쌍용자동차를 위기에서 구해낸 티볼리의 모습이죠. 아무래도 티볼리를 시작 성공을 이어갈 수 있는 차량이 코란도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그리고 티볼리의 디자인은 앞으로 나오는 쌍용자동차의 패밀리룩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 같네요.

2019 신형 코란도의 크기 제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장 4450mm, 전폭 1870mm, 전고 1630mm, 휠베이스 267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5인승 준중형 SUV 모델로 현대 투싼, 기아 스포티지 모델과 경쟁을 펼치고 있는 모델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어디서 본 듯한 느낌이죠. 바로 티볼리의 패밀리룩을 가져와서 그런지 티볼리를 키워놓은 느낌입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상단과 하단으로 나눠 놨는데요. 상단은 얇게 늘려놓아 차량을 더욱 커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으며, 그릴 중앙과 헤드램프 하단으로 이어지는 크롬 라인은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네요. 하단은 주 공기 흡입구로 사용하는 것 같네요. 헤드램프는 강인한 느낌으로 생동감 있게 디자인하였고, 안개등은 새로 배열을 하여 차체를 더욱 안정감 있게 보이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캐릭터 라인이 생동감을 주는데요. 헤드램프에서 뒷 도어까지 이어지고, 뒷 도어에서 휀더를 지나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라인이 G4 렉스턴의 느낌과 흡사하게 디자인되었네요. 사이드 하단과 휠 하우스 주변으로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SUV라는 것을 강조한 것 같네요. 휠의 경우 바람개비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스포티하게 적용되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테일램프가 가장 인상적인데요. 테일램프가 매서우면서 로봇의 눈매를 보는 듯한 느낌이에요. 마치 슈퍼카에서 나올 뜻한 느낌의 테일램프의 LED 라인은 개인적으로 너무 멋지네요. 테일램프 하단으로는 크롬 장식이 중앙을 지나 이어지는 느낌으로 전면과 통일감을 주기 충분한 느낌으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네요. 하단의 디퓨저에는 머플러 형식을 넣어 강인해 보여요. 개인적으로는 뭔가 딱딱해 보이지만, 남성적이고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쌍용자동차도 많이 실내 구성이 좋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최신 트렌드에 맞게 수평형 디자인을 대거 투입하여 깔끔하고 안정적인 실내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센터패시아 상단으로 에어밴트를 넣었는데요. 에어밴트는 대시보드와 흡사한 모습으로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네요. 디스플레이는 9인치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9인치 HD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이 적용되어 있어요. 터치 스크린 방식 9인치 모델은 클러스터와 연동하여 운전의 편안함을 더욱 극대화하였어요. 또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점이 매우 큰 장점이 되겠죠.

파워트레인은 1.6 디젤 모델과 1.5 가솔린 모델로 구성하고 있으며, 각각 전륜구동 방식과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고 있네요. 1.6 디젤의 경우 1.6리터 4기 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6단 및 수동 6단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136마력 / 최대토크 30.6~33.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자동 14.1km/l, 수동 14.5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어요.

이번에는 1.6 가솔린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1.6리터 4기 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6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70마력 / 최대토크 28.6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11.3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후륜 서스펜션의 경우 모든 코란도가 멀티링크를 사용하고 있어 더욱 좋은 승차감을 보여주고 있네요.

2019 코란도 신형 모델의 판매 가격은 2216만 원~2993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2019 코란도 가격표를 참고해주세요.

 

 

2019 코란도 가격표.zip
2.89MB

최근 들어 소형 SUV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준중형 SUV 모델이 상대적으로 판매량이 감소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4인 가족의 자동차로 준중형 SUV가 좋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차량이네요. 지금까지 쌍용자동차의 2번째 구세주가 될 2019 코란도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